[경영정보처리론] 프로야구 팀 전략 보강을 위한 효과적 선수 영입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⑴ 주제선정이유
⑵ Project 목적

Ⅱ. 가설 설정
⑴ 연구 가설
⑵ 기본 가정
⑶ 자료 수집 과정

Ⅲ. 연구 과정

1절. 회귀분석
⑴ 회귀분석 목적
⑵ 회귀분석 과정
⑶ 회귀분석 결과 의미

2절. 예측
⑴ 예측의 목적
⑵ 예측 과정
⑶ 예측 결과

Ⅳ. 결론 및 시사점 및 한계점

⑴ 결론
⑵ 시사점 및 한계점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⑴ 주제 선정이유
FA제도가 생긴 이래 선수들의 연봉액수의 차이가 커짐
선수들의 연봉 책정의 요인에 대한 의문발생 -> 적절한 연봉 책정 프로그램 제작

⑵ Project 목적
팀 전력 보강을 위해 영입해야 하는 선수들의 기록을 Data화하여 다음 시즌 예상되는성적이 나타나는 프로그램과 적절한 연봉액수 책정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한다.

(1) 기본 가정
* 프로젝트 수행(예측, 회귀분석) 자료는 한국 프로야구 선수들의 2003~2005 년 성적을 토대로 함.
*8개 구단 전체 선수에 대한 data가 아닌 각 구단 주전급 선수들의 data를 토대로 프로젝트를 수행함.
   (이유: 신인 및 비 주전급 선수들은 경기 수 와 성적이 연속하지 않음.)
* FA자격 조건이 갖춘 선수와 그렇지 못한 선수 간에 회귀식이 다를 것이라고 가정함.
   (이유: FA조건이 갖추어 지면 그 전에 연봉 액수와 차이가 많이 남.)    
* 다음 시즌 예상 성적을 예측하는데 있어 부상 등 개인적인 요인은 배제함.
*연봉을 책정하는데 있어 측정하기 어려운 팀 공헌도요인(개인 성격, 팀원간의 조화, 작전 수행 능력 등..)
은 배제함 *
*연봉책정 시 부상여부를 점수화 시켜 감액요인으로 설정함
* 투수의 경우 선발급, 중간급, 마무리급으로 세분화 시켜 그에 따른 독립변수들을  Project가설설정에 적용시킴. (근거: 선발, 중간, 마무리급 선수들의 필요 능력이 다름)

⑴ 회귀분석 목적
연구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회귀모델의 유의성과 설명력, 그리고 각 회귀변수의 유의성을 살펴봄으로써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간의 유의한 상관관계를 찾음

*타자 - 포지션별 포수, 내야수, 외야수 등 3개로 분류. 각 포지션별 data한 선수들의 기록을 바탕으로 포지션별 회귀분석을 함.

*투수 - 가정설정에서 선발투수, 미들맨, 마무리투수 등 3개로 나누어 data함. 각 투수 역할별로 data한 선수들의 기록을 바탕으로 역할별 회귀분석을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프로야구관중 관람 유인요인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에 의하면 첫째는 스포츠의 마케팅이고, 둘째는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이다.가. 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Sports)스포츠의 마케팅은 스포츠 자체나 스포츠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으로 다음과 같은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 각 기업의 프로팀이나 클럽의 운영과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각종 경기 연맹에서 집행하는 마케팅 활동 등이 이 범

  • [기독교교육행정] Team & Empowerment에관한 분석 및 연구
  • 팀 간 의 협력 사항을 조정하고 팀 업무의 진척도를 경영진에게 알려야 한다. 또한, 다른 팀들 과의 업무 조정을 통해 다른 팀들의 활동이 리더가 속한 팀에 장애물이 되지 않게 해야 한다.⑤ 훈련을 시키고 촉진하는 리더리더는 다양한 기능 습득이 필요한 팀원들을 훈련시키거나, 다른 팀원들이나 외부 훈련 자들을 위한 훈련을 준비할 책임을 질 수 있다.4. 팀 갈등원인과 해결방법-갈등원인①부족한 자원일하는 데 필요한 자원에는 돈, 원료, 정보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선수가 착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한다.그밖에 르까프 웨이브 기술 (WAVE Technologies)- 발 전체의 쾌적함 유지를 위한 항온소제, - 외부습기 차단과 통풍력 향상을 위한 메쉬를 비롯한 첨단 기능성 소제, - 쿠셔닝 보강을 위한 3단 쿠셔닝 시스템 - 복원력, 흡수충격이 탁월한 특수 소제를 활용해 착용감이 튀어난 깔창 - 항균 항취 소제 2) 키우미신발 성장칩성장판 자극을 통한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아이들의 신장 성장에 도움을 주는 기술이 개발됨으

  • 나이키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경영비결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2. 효과적 브랜드 전략 : 그리스어로 승리의 여신을 의미하는 나이키의 간결하면서도 강력하며 발음이 용이한 브랜드 명은 소비자로 하여금 높은 인지도를 얻게 한다. 나이키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을 세분화 시켜 사례를 중심으로 효과적 브랜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3. Just do it ! : 1988년 역사상 가장 뛰어난 3대 캠페인 중 하나로 불리는 “Just do it” 슬로건이 탄생했고 이 슬로건은 모든 광고

  • [마케팅]여러 마케팅 전략
  • 효과적인 시너지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가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다.- 전략적 제휴성공적인 세계 유수 기업들은 각 사의 고유핵심능력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핵심능력은 모든 분야를 세계수준으로 키울 수 없는 것이므로 많은 기업들이 자기가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하여 다른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결합한다. 즉 전략적 제휴는 그룹 내지 부서간에 기술, 경영기법, 판매망, 정보, 유통망 등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