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론] 프로야구 팀 전략 보강을 위한 효과적 선수 영입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⑴ 주제선정이유
⑵ Project 목적


Ⅱ. 가설 설정
⑴ 연구 가설
⑵ 기본 가정
⑶ 자료 수집 과정
⑷ 야구 용어


Ⅲ. 연구 과정
1절. 회귀분석
⑴ 회귀분석 목적
⑵ 회귀분석 과정
⑶ 회귀분석 결과 의미

2절. 예측
⑴ 예측의 목적
⑵ 예측 과정
⑶ 예측 결과

본문내용
⑴ 주제 선정이유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프로야구 2005시즌이 삼성의 우승으로 기나긴 여정의 끝을 장식하였다. 한편 올해 프로야구는 지난 99년 이후 6년 만에 300만 관중 시대에 복귀한 것을 비롯해 출범 뒤 6번째로 한국시리즈 전 경기 만원사례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서도 대박을 기록, 중흥기 도래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리고 있다. FA제도가 생긴 이래 프로야구계에도 억대 연봉자가 넘쳐나고 있다. Star급 선수들(예를 들면 심정수, 이종범, 김한수, 박경완...) 경우에는 최소 3억에서 최대 7억까지 연봉을 받고 있다. 반면 FA자격이 주어지기 전 선수들은 년차와 성적에 따라 연봉을 받고 있는데 액수는 FA급 선수들과는 많은 차이가 난다. 올해(2005년)도 어김없이 12명의 선수가 FA자격을 획득하였다. 본래 팀과 재계약을 한 선수도 있고 아직까지 연봉협상중인 선수도 있다. 또한 선수들이 생각하는 연봉액수와 구단 측에서 생각하는 연봉액수가 많은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다. 과연 선수 실력에 걸 맞는 연봉액수는 어떻게 책정되는 것일까에 대한 궁금증이 유발되었다. 조사 결과 여러 가지 요인(성적, 나이, 성적이 비슷한 다른 선수들의 연봉수준....)들에 의해 연봉이 책정이 된다고 한다. 이에 우리는 적절한 연봉 책정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프로야구관중 관람 유인요인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에 의하면 첫째는 스포츠의 마케팅이고, 둘째는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이다.가. 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Sports)스포츠의 마케팅은 스포츠 자체나 스포츠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으로 다음과 같은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 각 기업의 프로팀이나 클럽의 운영과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각종 경기 연맹에서 집행하는 마케팅 활동 등이 이 범

  • [기독교교육행정] Team & Empowerment에관한 분석 및 연구
  • 팀 간 의 협력 사항을 조정하고 팀 업무의 진척도를 경영진에게 알려야 한다. 또한, 다른 팀들 과의 업무 조정을 통해 다른 팀들의 활동이 리더가 속한 팀에 장애물이 되지 않게 해야 한다.⑤ 훈련을 시키고 촉진하는 리더리더는 다양한 기능 습득이 필요한 팀원들을 훈련시키거나, 다른 팀원들이나 외부 훈련 자들을 위한 훈련을 준비할 책임을 질 수 있다.4. 팀 갈등원인과 해결방법-갈등원인①부족한 자원일하는 데 필요한 자원에는 돈, 원료, 정보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선수가 착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한다.그밖에 르까프 웨이브 기술 (WAVE Technologies)- 발 전체의 쾌적함 유지를 위한 항온소제, - 외부습기 차단과 통풍력 향상을 위한 메쉬를 비롯한 첨단 기능성 소제, - 쿠셔닝 보강을 위한 3단 쿠셔닝 시스템 - 복원력, 흡수충격이 탁월한 특수 소제를 활용해 착용감이 튀어난 깔창 - 항균 항취 소제 2) 키우미신발 성장칩성장판 자극을 통한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아이들의 신장 성장에 도움을 주는 기술이 개발됨으

  • 나이키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경영비결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2. 효과적 브랜드 전략 : 그리스어로 승리의 여신을 의미하는 나이키의 간결하면서도 강력하며 발음이 용이한 브랜드 명은 소비자로 하여금 높은 인지도를 얻게 한다. 나이키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을 세분화 시켜 사례를 중심으로 효과적 브랜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3. Just do it ! : 1988년 역사상 가장 뛰어난 3대 캠페인 중 하나로 불리는 “Just do it” 슬로건이 탄생했고 이 슬로건은 모든 광고

  • [마케팅]여러 마케팅 전략
  • 효과적인 시너지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가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다.- 전략적 제휴성공적인 세계 유수 기업들은 각 사의 고유핵심능력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핵심능력은 모든 분야를 세계수준으로 키울 수 없는 것이므로 많은 기업들이 자기가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하여 다른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결합한다. 즉 전략적 제휴는 그룹 내지 부서간에 기술, 경영기법, 판매망, 정보, 유통망 등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