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LG-PHILIPS(lg필립스)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기업소개
2)제휴이전
3)제휴과정
4)제휴이후



3.결론

본문내용
최근 세계 시장은 어떤 산업을 막론하고 국내외 기업이 전면 경쟁을 벌이는 글로벌 경쟁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즉 시장이 지역별, 국가별로 구분되고 각 세분 시장에 대표 기업이 존재하는 형태에서 다국적 초대형 기업이 전 세계 시장을 석권하는 형태로 급속히 변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세계 경제의 블록화 현상, 세계 표준기술의 개발로 인해 짧아지는 제품의 수명 주기, 급속도로 진행되는 시장의 글로벌화의 결과로 198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선택적으로 이루어졌던 기업 간의 전략적 제휴는 1990년 중반 이후에는 세계화 시대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하나의 생존 수단으로 그 개념이 변하고 있다.
소비전력이 낮고, 휴대성이 양호하며 선명한 색상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TFT-LCD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자로 각광받고 있다. IMF 이후 재무적 위기를 겪게 된 LG 전자(lcd)는 세계적인 영업망을 가진 가전 회사인 네덜란드의 Philips사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1999년 LG Philips-lcd사를 설립하였고 LG의 세계적인 기술력, 생산력과 Philips의 명성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LG-Philips사는 모니터용 TFT-LCD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세계 최대의 생산능력, 세계 고객만족도 1위를 갖춘 기업으로 우뚝 성장했으며, 전략적 제휴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이렇듯 제휴를 통해 글로벌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 현재 세계 LCD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자리매김 하고 있는 LG-PHILIPS의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과정, 성공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LG 회사소개자료(2004.10) (LG.PHILIPS LCD홈페이지>IR)
* LG투자가 프레젠테이션 자료(2004.10) (LG.PHILIPS LCD홈페이지>IR)
* LCD TV 대중화의 조건 (LG경제연구원)
* 한국과 대만의 LCD 전쟁(LG경제연구원)
* M&A 성공의 다섯가지 조건 (LG경제연구원)
* LCD, PDP 가격동향 및 전말 (LG경제연구원)
*필립스의 Making things better (이재규 교수의 열린강의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사업보고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합니다.!!!!!!
  • dung***
    (2010.03.21 21:00:12)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엑스캔버스 광고분석
  • 환경의 변화○ Threaten (위협)① 귀족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 사치 풍조를 죄악시하는 사회 분위기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② 삼성, 소니, 샤프 등 경쟁 업체와의 경쟁이 심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금 현재 LG는 기술로 사람들의 소비를 이끌려 하지만, 삼성의 경우 ‘보르도 TV’라는 디자인 측면을 강화한 TV를 선보이고 있다. 기술과 디자인 어느 한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신경을 써야할 필요가 있다. ③ 국제 축구

  • [국제경영] 삼성의 디스플레이사업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 기업이다.기업연간생산능력(만대)시장전략일본FHP84-PDP모듈만 생산-히타치, 소니, 필립스 등 주요가전업체와 전략적 제휴NEC36-컬러필터를 채용한 고화질 PDP-프랑스Thomson과 차세대기술 공동개발 및 oem공급파이오니아12-50인치 이상 업무용PDP에 주력마쓰시다5-고화질 가정용 PDP에 주력한국삼성SDI36-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생산-2005년 8000억 투자LG전자30-가격파괴를 통한 시장선점에 나섬-2004년까지 연간 2억 달러 이상 투자3) PDP 경쟁기업

  • [경영학] 디보스 경영전략
  • 론 기술공정물류 모든 면에서 무한 경쟁을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부다페스트하노버/김회승 기자 honesty@hani.co.kr) LCD TV 시장은 앞서 설정한 가정과 잠재적인 경쟁 제품 때문에 4,000만대 이상으로 확대되거나, 혹은 그 밑으로 축소될 수도 있다. 우선 40인치 이상의 영역에서 LCD TV가 얻을 수 있는 시장 점유율은 계산하지 않은 수치이다. 이미 LCD 모듈 기업들은 7세대 라인을 통해 40인치 이상의 제품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 노트북 PC, PC 모니터

  • 기업 인수 합병 M A
  • 【목차】Ⅰ. M & A 성공 사례 (SK Communications 의 Cyworld 인수)21. 기업연혁2. 싸이월드의 성장과정3. 싸이월드의 M&A 배경4. M&A의 체결5.성공적인 M&A로 평가되는 이유6. 결론Ⅱ. M & A 실패 사례 (현대전자와 LG반도체의 합병).41. 배경2. 메모리반도체 사업의 특성3. 재무구조4. 기업문화의 이질성5. 하이닉스(구 현대전자)의 미래6. 결론Ⅲ. 전략적 제휴 성공 사례 (LG-PHILIPS LCD).

  • 필립스 기업소개, 역사
  • PART 1. 기업소개1. 기업소개2. 필립스의 역사3. 역대 및 현재의 최고경영자4. 사업영역5. 경영이념6. 단순함이란 비전7. Simplicity Advisory BoardPART 2. 경영전략1. 필립스 경영 전략2. 마케팅전략3. Marketing Mix - 4P4. SWOT 분석PART 3. LG-PHILIPS1. LG-PHILIPS 에 대한 소개2. LG-PHILIPS LCD는?3. LG-PHILIPS 의 기업철학, 목표, 비전4. LG-PHILIPS 의 합작과정과 이유5. LG-PHILIPS 의 성공요인6. LG-PHILIPS 의 현재 상황7.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경영의 성공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