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수 합병 M 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싸이월드의 성장과정
2000년 당시 싸이월드는 인맥을 형성한다는 신문의 기사와는 달리 그저 다음(daum)과 비슷한 카페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었다. 또한 카페의 사람들이 보내는 스팸 메모들로 인해 사람들에게 싸이월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 사이트였으며 회원 탈퇴조차 쉽지 않았다. 하지만 싸이월드는 그 후 인맥을 형성하는 모델에서 일상생활에서 형성된 관계를 확장하는 방식으로 개념을 바꾸어, ‘미니홈피’를 선보였다. 해외에는 이미 ‘블로그’가 인터넷 1인 미디어로 존재하고 있었는데, 이 ‘미니홈피’가 한국형 블로그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 한국형 블로그 싸이월드는 프리챌과 같이 유료화하지 않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다.
경쟁사의 분석을 통해 다음은 카페, 네이버는 지식검색으로 인해 많은 사용자를 끌어 모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에 싸이월드는 자사의 가장 큰 특성인 미니홈피를 통해 타사의 커뮤니티가 그룹(모임) 위주로 이루어지던 것과는 달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개인 위주로 이루어지도록 개발하였다. 싸이월드에 가입하면 미니홈피를 갖게 되는데,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가족처럼 생각해 정서적으로 유대감을 갖도록 함으로써 2003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3. 싸이월드의 M&A 배경
1)싸이월드
①비즈니스 모델로서의 문제
싸이월드는 2003년 전반기에 서비스 모델로는 그런 대로 잘 돌아갔지만 비즈니스 모델로서는 사실 문제가 많았었다. 싸이월드는 직원들에게 월급을 제대로 주지 못하여 이직률이 점차 증가하는 상태 였다. 그러나 2003년 2월 당시 200만 명 정도이던 회원수는 꾸준히 늘어났다.
② 수익성 악화로 서비스개선 불가
수익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서버 증설을 위한 투자를 전혀 할 수가 없었다. 따 라서 싸이월드가 회사를 계속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른 회사와의 합병이 불가피했고, 다음, 네이버와 의 접촉이 있었지만 이해관계가 가장 잘 맞는 SK측과 결국 합병을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인수합병]국제기업의 인수합병(M&A)과 사례연구- 르노-삼성자동차
  • 국제기업의 인수합병(M&A)과 사례연구- 차 례 -Ⅰ. 서 론선정 동기Ⅱ. 본 론1. 기업인수합병(M&A)의 정의와 역사2. 인수와 합병의 방법3. M&A 각국 상황4. M & A 의 사례연구 - 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합병① 세계자동차 시장의 현황② 국내자동차 시장의 현황③ 르노-삼성자동차 M&A협상과정과 문제점④ 르노 자동차의 인수방법과 시너지 효과⑤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성공적인 M&A의 방법2. M&A를 위한 노력Ⅰ. 서 론선정 동기WTO 체제 등장으로

  • [재무관리] 기업간 M&A 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M&A 전략 제시
  • 기업간 M&A 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M&A 전략 제시재무관리 ReportCONTENTSⅠ. 서 론 1. 선정 동기 2. 기업인수합병(M&A)의 정의, 목적, 종류, 방법Ⅱ. 본 론 1. M & A 의 사례연구 1 - 르노자동차와 삼성자동차의 합병 2. M & A 의 사례연구 2 -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Ⅲ. 결 론   성공적인 M&A의 방법 토의서론- 주제 선정 동기성공적인 M&A를 통한기업 가치 증진세계적 경쟁력 구비M&A성공의 열쇠는 무엇인가?서론- M&A의 정의M&A (Mergers And Acquisitions)

  • [현대]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연혁,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기업인수합병(M&A),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투자진출,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인수 사례 분석
  •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연혁,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기업인수합병(M&A),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투자진출,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인수 사례 분석Ⅰ. 개요Ⅱ.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연혁Ⅲ. 현대비앤지스틸(삼미종합특수강)의 기업인수합병(M&A)1. 기대효과(합병의 동기)1) 원재료 구입(트레이시 공장)2) 생산원가의 절감과 기술 축적3) 제품 다각화4) 판매망 확보(삼미 스틸 아메리카 사)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 네슬레 Nestle,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
  • “Nestle is the Choice”다국적 기업 Nestle,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 인류의 역사는 `창조적인 소수에 의해 새로 쓰여 진다.Nestle 분석과 향후 발전방향 고찰 -ContentsⅠ. About Nestleⅰ Nestle 전반적 소개ⅱ Nestles Sloganⅲ Nestle의 사업 ⅳ Nestle의 역사ⅴ 한국 Nestle의 소개Ⅱ. Nestle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ⅰ 해외진출 배경ⅱ 현지화 전략ⅲ M&A(인수합병)ⅳ 고도의 Global 전략Ⅲ. Nestle의 한국커피시장 공략ⅰ 한국인의 입맛을 공략ⅱ 한국시장에서

  • 항공 해운무역과 세계 각국의 M&A 현황
  • 항공해운무역과세계각국의 M&A 현황M&A(기업인수 및 합병)란?우호적M&A와 적대적M&A인수합병을 하는 이유한국의 M&A 현황중국의 M&A 현황일본의 M&A 현황미국의 M&A 현황베트남의 M&A 현황1.M&A(기업인수 및 합병)란?mergers(합병) and acquisitions(인수)의 약자로서,기업의 인수 및 합병을 칭하는 말로, 외환 위기 이후 우리 기업의 경쟁력 강화나 구조 조정과 관련하여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는 분야이다.2. 우호적M&A와 적대적M&A우호적 M&A : 합병하는 해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