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기업 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6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Part.1 도요타 기업개요
Ⅰ. 도요타의 탄생배경
Ⅱ. 도요타의 역사(연혁)
1) 도요타의탄생기 (29~36년)
2) 도요타자동차공업㈜의 독립 (37~45년)
3) 경영기반 확립기(46~58년)
4) 대량생산확립기(59~65년)
5) 고도성장기(66~73년)
6) 성숙기 (74~81년)
7) 글로벌전략기 (82년 이후)
Ⅲ. 도요타의 기본이념
도요타자동차(Toyota Motor Corporation)
설립자 도요타 사키치
설립일 1937년
본사 아이치현 도요타
Ⅰ. 도요타의 탄생배경
도요타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왕 도요타사키치(豊田佐吉,1869∼1930)에서 시작된다. 일본의 방직기 발명왕 도요타사키치(1867~1930)가 G형 자동방직기 특허권을 판 돈을 자산으로 삼아, 그의 아들 키이치로(1894~1952)가 1933년 도요타자동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부를 설치하면서 출발하였습니다. 도요타는 1920년을 전후해 자동 섬유직기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산업에 뛰어든 창업주 도요타 사키치는 1923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을 겪으며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도요타에 입사한 아들 기이치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지진같은재난을당하면철도는쓸모없다. 지금 움직이는 것은 자동차뿐이다. 앞으로는 틀림없이 자동차시대가 온다. 나는 평생 섬유기계만 만들었으니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
이로서 도요타의 자동차 성공의 신화는 시작되게 되는 것이었다.
1937년 자동차제조회사로 독립하였죠. 원래 이름은 도요다였지만, 명료한 인상을 위해 곧 강한 발음인 도요타로 고쳐 읽었습니다.
Why? 도요타는 가타카나로 쓸 때 8획을 긋기때문에, 도요다보다 더욱 단순하고, 행운을 상징하는 8획이었다. 또한 울림이 없는 자음으로 침울하거나, 음울한 느낌을 없애주었다.
도요타자동차(Toyota Motor Corporation) 도요타 사키치에 의해 1937년 설립된 일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회사이고, 아이치현 도요타시에 본사가 있습니다. 지금은 나고야시로 이전을 추진 중이고 거의 완성단계에 있습니다
-비젼을 실현하기 위한 4가지 주제
1) 가장 진보된 환경 기술을 달성해 global regeneration에 주도적인 기업이 되자.
2) 사람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게 해주는 자동차와 동력화 사회를 창조하자.
3) 전 세계에 자동차를 알리고 도요타의 마니아를 늘리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도요타 수요예측
  • 1.기업소게1) 도요타 기업소개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을 딛고 큰 성공을 거두면서 세계적인 회사로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성공사례
  • CONTENTS1. 세계속에서의 도요타 위상2. 도요타 기업소개3. 도요타의 현재상황과 위치4. 도요타의 성공요건과 글로벌 전략5. 도요타의 성공사례 ( 랙서스 )6. 도요타의 미래전망7. 시사점도요타 기업소개회사창립 : 1937년본사 소재지 : 도요타시CEO : 오쿠다 히로시종업원 수 : 27만 5100명매출액 : 791억 1400만 달러전세계 생산대수 : 456만대, 세계 3위주요모델 : 랙서스, 카롤라, 크라운, 스타렛도요타의 CEO쇼이치로 도요타오쿠다 히로시- Toyota 자동차

  • [국제경영] 도요타의 성공전략 사례
  • CONTENTS1. 세계속에서의 도요타 위상2. 도요타 기업소개3. 도요타의 현재상황과 위치4. 도요타의 성공요건과 글로벌 전략5. 도요타의 성공전략 사례 ( 랙서스 )6. 도요타의 미래전망7. 시사점세계 자동차업계와 도요타 일본 기업들의 강세 – 순이익 전년대비 2배 증가미국의 상대적인 부진 – 포드의 2년 연속 적자 Big3를 위협하며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2005년 포춘지 선정 세계 글로벌 기업 500중 8위 도요타 기업소개회사창립 : 1937년본사

  • 존슨앤존슨과 도요타의 윤리경영 비교 분석
  • 도전하지 않으면 결코 얻을 수 없다존슨앤존슨과 도요타의 윤리경영 비교 분석 도전하지 않고 후회 하는 것보다도전하고 후회 하는 것이 백배 낫다후회1. 존슨앤존슨의 기업소개2. 존슨앤존슨의 기업 문화3. 존슨앤존슨의 사회공헌활동4. 존슨앤존슨의 위기관리5. 도요타의 위기관리6. 존슨앤존슨과 도요타의 윤리경영7. 윤리경영과 기업성과8. 결론 및 시사점존슨앤존슨의 기업소개1세계적인 건강관리 제품 제조업체 의료기기 및 진단 제

  • [기업조사] 도요타에 관하여
  • Ⅰ. 기업소개1. 기업 설립 배경 및 연혁●기업 설립 배경일본의 발명왕 도요타 사키치가 G형 자동방직기 특허권을 판돈으로 그의 아들 키이치로가 1933년 도요타 자동직기제작소 내에 자동차 부를 설치하면서 출발하였다.●연혁1937년 도요타 자동차공업(주) 설립1938년 고로모 공장(현 본사공장) 조업 개시1955년 토요패트 크라운/ 마스터/ 딜럭스 출시1957년 크라운 미국수출/ 미국 도요타자동차판매(주) 설립1961년 publica 출시1963년 간판방식 도입196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