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의CR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아마존닷컴 회사소개 및 현황
<회사소개>
아마존 닷컴은 1995 년 온라인 서점으로 출발, 1997년 기업공개를 한 후 물경 시장가치 5 억 6천만 달러에 이르는 거대기업이 된 회사(공식적으로 회사이름에 닷컴을 붙여서 사용한 최초의 회사이고, 당시 웹싸이트들의 목록이 A,B,C... 순서대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이유로 "a"로 시작하는 이름을 찾다가 "amazon" 이라는 이름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
이후 아마존 닷컴은 오프라인 대형 서점 체인인 반스앤노블 등을 위협하며 성장에 성장을 거듭, 1999 년 4 월에는 불과 5 년만에 시장가치 360 억 달러의 무서운 회사로 성장하게 됩니다.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죠스는 아마존을 단순히 책 장사가 아닌 전자상거래 (특히 B2C; Business to Customer) 전부문에 걸친 선두기업으로 탈바꿈 시키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특히 온라인 b2c 기업의 선구자로서 축적한 막강한 브랜드 이미지, 충성도 높은 고객기반, 다양한 기술력과 아이디어, 운용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여러 b2c 기업을 인수합병 하면서 CD, 비디오, 선물, 약품, 애완용품, 전자제품 등으로 급속하게 영역을 넓혀 갑니다.
1999년 4월, 아마존은 LiveBid.com 을 인수하면서 온라인 경매 쪽으로도 회사를 다각화 하겠다는 발표를 하게 됩니다. 이때 베이죠스가 한 얘기가,
" Were not a book company.
Were not a music company.
Were not a video company.
Were not an auctions company.
Were a customer company."
<위기극복>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 기사회생 닷컴의 표본이 되고 있다. 지난 2000년 12월 아마존이 무려 5억 달러의 분기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자 전문가들은 한때의 영화를 누리던 이 회사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이라는 분석을 잇따라 내놓았다.
- 참고문헌
-
6. 참고문헌
성공한 인터넷 기업들의 다섯가지 습관-en@ble 7월호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김병도 저 | 21세기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