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아마존닷컴의 전략적제휴와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3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II. 아마존의 개요 및 현황
1. 아마존의 설립배경
2. 아마존의 회사개요
3. 아마존의 회사 현황
III. 아마존 기업분석
1. Organization
2. Technology
3. Management
1. 아마존의 4C 전략
2. 관계마케팅 전략 (CRM)
3. 유통전략 (SCM)
4. 제휴전략 – Amazon Associate Program
5. 제휴 전략의 일환인 Single Store Strategy
IV. Discussion
1. 아마존의 eCRM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걸까?
2. 아마존은 경쟁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3. 아마존의 사업다각화에 대한 논의
V. Conclusion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I. 들어가며
“지구상에서 가장 큰 선택(Earth’s Biggest Selection) Amazon.com”. 이 기업은 이제 단순한 유통업체를 넘어서서 상업의 중심지로서의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에 성공거품이라는 비판을 받기도 하고,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에서의 성장이 언제까지 보장될 지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도 있지만, 아마존이 단기간에 이룬 성과와, 그것을 위한 아마존만의 전략들은 충분히 분석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 무엇이 아마존을 그렇듯 유명하게 만들었으며, 많은 오프라인 기업들이 아마존과 같은 비즈니스 모델을 모방하고 그 시장에 참여하려 하는가?
하나의 기업을 분석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잣대가 적용 될 수 있다. 특히 아마존의 경우에는 온라인 공간을 이용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기술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는 것도 필요할 것이고, 아마존의 중요한 강점중의 하나인 인재선발과 관련된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 구조도 짚고 넘어가는 것도 유용한 일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아마존을 지금의 위치에 있게 한 전략들 중 몇가지를 Management 측면에서 바라보는 것 또한 중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기업을 분석하는 데에 빼놓을 수 없는 구성 요소인 Technology, Organization, Management 측면을 모두 고려하고, 그 중에서도 특히 Management의 전략적 제휴와 CRM에 초점을 둘 것이다.
또한 이러한 요소들을 모두 검토한 후, 아마존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필수적인 물음들과 현재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화두들에 대하여 생각해보려 한다.
- 참고문헌
-
1.아마존의 성공비밀, 레베카 손더스, 리드북, 1999
2.인터넷 제휴 마케팅에 관한 연구 : 아마존과 삼성물[실은 몰]의 사례를 중심으로, 김일환,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2001
3.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장영, 해일, 2000
4.(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황하진 외2명, 경문사, 2003
5.전자상거래 비즈니스 : 기업 전략으로부터 기술까지, 폴 메이, 럭스미디어, 2001
자료평가
- 아마존닷컴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와잇습니다. 하지만 내용이 생각보다 광범의하고 crm에 초점을 두어 필요한부분은 극소수인데 반해 가격이 조금 비싼것 같습니다.
- kro4***
(2012.05.15 13:10:46)
- 구체적인여~구체적인야
- hyo***
(2009.11.20 18:28:04)
- 괜찮은 자료네요~
- osh***
(2008.05.25 19:23: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