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학습자 주변인의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의사결정과정을 관찰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12 / 2019.08.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비자심리학]학습자 주변인의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의사결정과정을 관찰합니다. 그리고 학습한 소비자심리 이론과 연결하여 의사결정과정을 설명하고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친 핵심요인이 무엇인지를 제시합니다. 선택된 제품의 마케터가 반복 구매를 장려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촉진 전략을 제안합니다. 경쟁 브랜드의 마케터가 브랜드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촉진전략을 제안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분석
2. 반복 구매를 위한 마케팅 촉진 전략 제안
3. 브랜드 전환 유도를 위한 마케팅 촉진 전략 제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비자행동이란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해서 구매하고 사용하거나 처분할 때 관여된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 행동과 심리에 대한 연구는 기업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 판매를 촉진시키는데

Ⅱ. 본론

1.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분석

나의 지인 중에는 전업주부가 있다. 그녀는 자신의 집에서 생필품 구매와 관련된 의사결정자로서 역할 한다. 내가 지난 몇 년 간 지인의 집에 방문할 때마다 집 화장실에는

2. 반복 구매를 위한 마케팅 촉진 전략 제안

도브에서 나의 지인으로 하여금 반복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마케팅 촉진 전략은 과거 Coke의 광고 슬로건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Coke의 광고 슬로건 It's the real thing.은

3. 브랜드 전환 유도를 위한 마케팅 촉진 전략 제안

상표충성도를 보이는 고객에게 다른 브랜드로의 전환을 유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Ⅲ. 결론

지금까지 나의 지인이 비누를 포함한 욕실제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과정을 습관적 구매행동 모델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당 브랜드와 경쟁 브랜드의 마케팅 촉진 전략에 대해
참고문헌
- 신지용(2017). 현대 소비자행동론. 탑북스
- 유동근·김승섭·박상금(2017). 소비자 행동. 법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의사항▣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최근의 신입사원 모집 요강을 보면 자기소개서를 첨부토록 요구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종전의 간단한 면접만으로 치러졌던 대인평가방식을 좀 더 세분화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에 있어서는 합격여부의 결정과정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 필기시험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이라 하더라도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 버려지는 자기소개서와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최근의 신입사원 모집 요강을 보면 자기소개서를 첨부토록 요구하고 있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종전의 간단한 면접만으로 치러졌던 대인평가방식을 좀 더 세분화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서류전형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에 있어서는 합격여부의 결정과정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 필기시험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의사 결정을 행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즉, 애써 절약하려 들지 않아도 부채를 사고 싶은 욕구나 필요가 느껴지지 않으니 절약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된 것이다. 책에서 배운 부자의 시선으로 과거의 소비를 바라보니 한숨이 절로 나왔다. 부채를 사는 일을 더 이상 부러워 할 일은 없을 것이다.작가의 말에 따르면 야속하게도 이런 걱정과 노력은 우리가 올바른 재정적 미래를 설계하는데 방해만 될 뿐이다.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관련도 없는 자격증을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제품의 특징을 부각시켜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내 구매욕을 북돋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광고인은 함축적이면서도 간단명료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꾸준히 독서와 글짓기를 해왔는데, 이것은 제가 광고인이 될 수 있는 자질을 갖추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광고는 S그룹의 기업 이미지 광고입니다. 혼자만의 사회가 아닌 다른 사람들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의사 결정을 행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즉, 애써 절약하려 들지 않아도 부채를 사고 싶은 욕구나 필요가 느껴지지 않으니 절약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된 것이다. 책에서 배운 부자의 시선으로 과거의 소비를 바라보니 한숨이 절로 나왔다. 부채를 사는 일을 더 이상 부러워 할 일은 없을 것이다.작가의 말에 따르면 야속하게도 이런 걱정과 노력은 우리가 올바른 재정적 미래를 설계하는데 방해만 될 뿐이다.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관련도 없는 자격증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