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CJ E&M 분석 (CJ ENM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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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CJ E&M 분석 (CJ ENM 분석)

Ⅰ. 서론

생활문화그룹 CJ는 지주회사인 CJ주식회사를 비롯하여 생명공학, 식품 및 식품서비스, 신유통,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등 4대 주력 사업군으로 이루어지며, 시너지 및 인프라 분야가 CJ 사업군의 업무역량을 뒷받침하고 있다. 자회사 가운데 CJ E&M은 현재 국내 최대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인정받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방송사업 부문과 영화사업 부문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CJ E&M의 방송사업과 영화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의 내용과 최근의 현황 및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개요
2. 사업별 분석
1) 방송콘텐츠 사업
(1) 사업 현황 (2) 사업 규모
(3) 사업 유형 (4) 경쟁사와 비교
2) 영화사업
(1) 사업현황 (2) 사업규모
3. CJ E&M 자회사
4. CJ E&M 인수합병 현황
5. 해외 진출
6. 최근동향 및 사업전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기업개요

CJ E&M은 2011년 (주)온미디어, 씨제이미디어(주), 씨제이인터넷(주), 엠넷미디어(주), 씨제이엔터테인먼트(주) 등 그룹 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 5개사를 흡수합병하여 국내 최대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재탄생하였다. 현재 CJ E&M의 주요 사업은

2. 사업별 분석

1) 방송콘텐츠 사업

(1) 사업 현황

산업의 특성 측면에서 개인의 관심사나 욕구가 다원화됨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원하는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CJ E&M 방송콘텐츠 사업은

3. CJ E&M 자회사

CJ E&M의 방송사업부문 자회사 방송채널은 총 21개이다.

<표7> CJ E&M 방송사업부문 및 자회사 방송채널 사용사업 현황

4. CJ E&M 인수합병 현황

CJ E&M는 방송, 영화, 게임, 음악 부문을 맡은 계열사들이 합병돼 만들어지는 초대형 콘텐트 제작사(복수채널사용사업자 MPP, Multi Program Provider)다. 또 콘텐츠 유통 관련

5. 해외 진출

CJ E&M의 방송콘텐츠 사업은 2016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의 기획·제작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향 애니메이션 사업

6. 최근동향 및 사업전망

CJ E&M의 방송사업부문은 최근 국내 방송콘텐츠의 다양성 확보에 기여하고 있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와 다양한 소재를 통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삼시세끼>,

Ⅲ. 결 론

지금까지 CJ E&M의 방송사업 부문과 영화사업 부문의 현황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매출 및 영업이익 측면에서 CJ E&M의 방송사업 부문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은 반면,

참고문헌
- CJ그룹 2017년 3분기 사업보고서
- CJ그룹 2014, 2015, 2016년 사업보고서
- 이지현, 정희경(2013), 국내 미디어 선도기업 경영전략 분석: CJ E&M을 중심으로, 디지털정책연구(한국디지털정책학회) 11권 12호
- 최용재(2017.02.09.) CJ E&M- 방송사업은 성장, 영화사업은 오리무중, 흥국증권
- 조선비즈(2016.08.24.) CJ그룹, M&A 엔진 재점화...동양매직·맥도날드 인수전 불꽃
- 미디어오늘(2011.02.23.) 종편보다 세다? CJ E&M ‘미디어 공룡’ 출범한다
- 한국경제(2017.10.25.) 쇼박스·CJ E&M 해외진출 가속화
- imbc(2017.09.13.) CJ E&M '기존 해외 진출지에 더불어 터키와 멕시코까지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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