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CJ뉴트라 에너지 바(다이어트바, 에너지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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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Ⅱ.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 분석 (다이어트 바나 에너지바를 이용하는 고객들)
(4) SWOT분석 (기업 강,약점/ 외부의 기회, 위협)

Ⅲ. 경영목표설정 및 전략 옵션 설정
1. 경영목표설정
2. 상품 콘셉트 도출

Ⅳ. STPD전략기획
1. 시장 세분화
2. 타겟팅 전략
3. 포지셔닝 전략
4. 차별화 전략

Ⅴ.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5. PLACE

Ⅵ. 마케팅 목표수립
1. 목표 점유율 및 이익
2. PLC에 따른 전략 기획

Ⅶ. 결 론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 현대인이 건강한 삶을 위한 제안. 이라는 모토를 가지는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생명공학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CJ제일제당의 기술력과 자체식품연구소의 인체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기능성이 검증된 과학적 제품을 만들고 있다.
 2002년 CJ뉴트라 사업 진출/ 백화점 입점/CJ 뉴트라 전문점 오픈(청담점)
 2003년 일반 유통(이마트 50개점)진입/일반 유통 진입 -> 아침 생식에 한정/ 홈쇼핑 입점
 2004년 팻다운 CJ뉴트라 편입
 현재 백화점 행사 운영(롯데2점, 현대6점, 신세계2점)/일반 유통 행사 운영(5대 할인점)/온 라인, 약국, 홈쇼핑 운영
 다이어트&뷰티, 스포츠 영양, 기초 영양&장 건강, 전립선 제품,생식제품 등을 판매

Ⅱ.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 웰빙 문화의 활성화
 20,30대 젊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열풍 확산
 등산이나 레포츠 등의 스포츠 문화의 활성화
 업무량의 증가로 바쁜 현대인들이 늘어남

2. 미시환경분석
(1) 자사분석
1) 제품 소개 - 식사대신 혹은 운동 후 출출할 때 먹는 cj 뉴트라의 디팻 다이어트바

특징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CJ가 독자 개발한 곤약시럽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칼로리가 낮고(130Kcal) 지방이 별도로 추가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디팻 다이어트바'는 다이어트 소재 3종(가르시니아캄보지아껍질추출물, L-카르니틴, 차전자피)이 함유돼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다. 보리, 호밀, 귀리, 대두, 현미 등 5가지 통곡물과 필수영양소 8가지 비타민 및 3가지 미네랄을 함유해 균형적인 영양섭취에 도움을 준다. 특히 도정과정을 줄여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해 곡물의 영양을 그대로 간직했다.
이번 제품은 포만감 효과가 큰 단백질과, 물과 만나면 40배 팽창하는 차전자피가 함유돼 공복감을 줄여주는데 유리하다.
다이어트 시 필요한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니아신, 엽산 등 각종 비타민류와 철분, 아연, 칼슘 등 필수 미네랄 및 기초 영양소인 단백질을 담아 영양의 균형까지 생각했고, 더욱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 추출물, L-카르니틴, 차전자피가 함유되어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차전자피는 질경이과 식물의 씨앗인 차전자의 껍질인 불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물과 만나 40배 팽창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체내 포만감제공 및 천천히 소화흡수 되도록 조절할 수 있다.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 등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곡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했다.

제품 용도
CJ뉴트라 디팻 다이어트바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은 채우고 열량은 줄인 곡물바 형태로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 및 식사조절을 하는 분들에게 간편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는 체중조절용 조제 식품입니다.

2) 가격 및 유통망
'디팻 다이어트바'는 12일부터 홈쇼핑 런칭을 시작으로 CJ뉴트라 홈페이지(www.cjnutra.com), 백화점 및 온라인으로 점차 확장할 예정이다.
녹차와 플레인 2가지 종류로 가격은 30일분 1박스에 7만5000원이다.

(2) 경쟁자 분석
우리 조는 해태제과나 오리온, 롯데제과 등에서 나온 제품들처럼 간식용으로 포지셔닝을 취한 것과는 달리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이기 때문에 경쟁자를 대상 웰라이프의 다이어트 바로 잡았다.
1) 대표적 사업군
다이어트바, 다이어트 CLA ( cj뉴트라보다 먼저 출시)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김세환, 김성환,「시장 지향적 마케팅」, 한올출판사, 2005년
조서환 「한국형 마케팅」,21세기북스, 2004년
조서환, 추성엽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wisdom house, 2005년
< 참고 사이트 >
http://www.chosun.com/ www.naver.com/ www.daum.net/ www.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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