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 ‘상트로’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도와 현대자동차
1>>제품 Product
2>>가격 Price
3>>유통 place
4>>촉진 promotion
<< 결론 >>
- 본문내용
-
인도와 현대자동차
최근 국내 산업계가 브릭스(BRICs)에 주목하고 있다. 브릭스란 2003년 세계적인 투자은행 골드만 삭스가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의 영문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이들 4개 국가는 장기화된 세계 경기 침체를 타개할 수 있는 ‘꿈의 시장’으로 간주되고 있다. 골드만 삭스는 광활한 영토, 풍부한 노동력과 천연자원을 가진 브릭스가 2050년 미국 일본과 함께 세계 경제를 이끌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이런 시점에서 브릭스의 한 멤버인 인도에 진출해 짧은 기간에 큰 성공을 거둔 현대자동차가 주목을 끈다. 인도는 한반도의 15배에 이르는 광활한 영토, 10억5000만 명에 달하는 인구를 가진 잠재력이 풍부한 나라다. 1991년 개방정책으로 전환한 이후 해마다 6%대의 꾸준한 경제성장률을 유지해오고 있다. 자동차 시장규모 또한 대폭 확대되는 추세로, 올해 승용차 수요는 75만대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규모이다.
98년 9월23일 첫 판매를 한 이래,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현대모터인디아(HMI)는 비약적 성공을 거뒀다. 지난해 12만대 판매 돌파, 2003년 12월 인도에서 최단기간 생산누계 50만대 생산 기록 등의 성과를 올렸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인도 내수시장 점유율 20%를 기록하는 2위 자동차 메이커로 명실공히 자리를 굳힌 상태다.
지금부터 인도에서 이뤄낸 현대자동차 ‘상트로’의 성공신화를 분석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