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 ‘상트로’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도와 현대자동차

1>>제품 Product

2>>가격 Price

3>>유통 place

4>>촉진 promotion

<< 결론 >>
본문내용
인도와 현대자동차
최근 국내 산업계가 브릭스(BRICs)에 주목하고 있다. 브릭스란 2003년 세계적인 투자은행 골드만 삭스가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의 영문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이들 4개 국가는 장기화된 세계 경기 침체를 타개할 수 있는 ‘꿈의 시장’으로 간주되고 있다. 골드만 삭스는 광활한 영토, 풍부한 노동력과 천연자원을 가진 브릭스가 2050년 미국 일본과 함께 세계 경제를 이끌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이런 시점에서 브릭스의 한 멤버인 인도에 진출해 짧은 기간에 큰 성공을 거둔 현대자동차가 주목을 끈다. 인도는 한반도의 15배에 이르는 광활한 영토, 10억5000만 명에 달하는 인구를 가진 잠재력이 풍부한 나라다. 1991년 개방정책으로 전환한 이후 해마다 6%대의 꾸준한 경제성장률을 유지해오고 있다. 자동차 시장규모 또한 대폭 확대되는 추세로, 올해 승용차 수요는 75만대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규모이다.
98년 9월23일 첫 판매를 한 이래,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현대모터인디아(HMI)는 비약적 성공을 거뒀다. 지난해 12만대 판매 돌파, 2003년 12월 인도에서 최단기간 생산누계 50만대 생산 기록 등의 성과를 올렸다. 현재 현대자동차는 인도 내수시장 점유율 20%를 기록하는 2위 자동차 메이커로 명실공히 자리를 굳힌 상태다.
지금부터 인도에서 이뤄낸 현대자동차 ‘상트로’의 성공신화를 분석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목 차 1.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개요2. 인도진출 상황 분석(1) 시장 분석(2) 경쟁자 분석3. 마케팅 및 진출전략(1) 입지 선정(2)투자전략(3)가격전략과 차별화전략4. 시장불안요인5. HMI의 성과6. 향후 발전방향현대 자동차 국제 마케팅 전략(인도시장 진출 차별화전략을 중심으로)1.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개요1996년 5월 인도 타밀라두 첸나이 지역에 단독법인 HMI 를 설립하고 4억 달러를 투자 하여 98년 5월 공장을 완공1998년 10월 상트로를 양산 및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현대의 글로벌전략의 구체적인 시기는 1990년 중반이라고 볼 수 있다. 1970년대 후반 이후 자원 확대가 시작되는 등 초보적인 생산의 글로벌화가 시작되었지만 현대는 상대적으로 조직 측면에서 초기단계여서 직접적인 해외 활동은 미약했다. 대신 R&D 판매 및 마케팅 국내사업에 집중했다.현대의 글로벌 전략1990년대 이후생산, 판매, R&D의 본격적인 글로벌화가 시작되었다. 특히 내수 규모 한계와 독자모델 개발 후 획득한 자신감으로 해외 시장 개척이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 현대자동차는 국내 시장을 선점하여 현재 울산, 전주. 아산 등 국내에 3개의 생산 공장을, 해외에는 미국, 중국, 인도, 터키 등 4곳의 생산거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올해 2009년엔 체코공장이 준공되고, 2010년엔 러시아공장이 준공될 예정이다. 완성차 생산체제의 구축과 현대자동차가 진출한 신흥시장의 성장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점유율의 확대와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저가 전략과 현지에 맞는 제품의 생산 및 마케팅전략을 펼치면서 현대자동

  • [비교경영론] 현대 자동차와 타타 자동차의 인도시장 비교 분석
  • 인도 자동차 산업 전반2-3.인도 자동차 산업의 발전단계2-4.국제시장에서 인도 자동차 산업3. Tata Motors 기업 소개3-1. 생산 기지3-2. 인력3-3. 기업구조3-4. 연혁4. 인도시장 진입방식 비교 4-1. 현대자동차 진입방식4-2. TATA MOTORS 인도 점유 방식 5. SWOT분석 비교 5-1. 현대자동차 SWOT분석5-2. TATA 자동차 SWOT분석6.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략6-1 .소형차로 모델변경6-2. 초기 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6-3.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6-4. 상트로 시

  • [비교경영] 현대자동차와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하여
  • 인도시장 진출 배경과 목적1. 현대자동차(1) 인도진출(2) 단독투자(3) 국제경쟁력의 변화(4) 산업 연관효과 및 규모의 경제(5) 자동차 산업의 자동화와 현대적 생산시스템의 구축2. 스즈키(1) 인도진출(2) 합작투자(3) 일본 내 자동차시장에서의 고전(4) JIT 생산방식의 완성제 4장 현대와 스즈키의 인도 진출 과정1. 현대자동차(1) 중형차 공략에서 소형차 공략으로 선회(2) 인도 환경에 적합한 생산모델로의 변경(3) 양산(4) 교육훈련(5) 상트로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