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크리스피크림 도너츠 현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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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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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크리스피 크림’브랜드 소개
III. 크리스피 크림 현 마케팅 전략 분석
Ⅳ.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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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과제가 나간후 조원들은 모두 모여서 이번에는 어떤 기업을 대상으로 할지를 정하기 위해 활발한 의견을 나누기 시작하였다. 그러던 중 정난풍 조원이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어떠냐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당시 나머지 3명의 남자조원들은 크리스피 도너츠에 대해서 들어본 적도 없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정난풍 조원의 이야기를 통해 크리스피 도너츠가 현재 여대생들 사이에서 급속하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한국의 도너츠 시장을 독점해온 던킨의 아성을 점차 무너뜨리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되었고 조원들은 조금씩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에 대해 호기심을 느끼기 시작하였다. 나머지 남자조원들은 조사에 임하기에 앞서서 실제로 과연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의 열기가 어느정도인지를 느껴보기 위하여 주변 여학우들을 중심으로 개별질의를 해보기로 하였다. 그 결과 대부분의 여학우들은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를 먹어본 경험이 있으며, 상당한 호감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더욱이 놀라운 점은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 매장이 한국에 단 세 곳밖에 없다는 것이었다.
다음날 조원들은 직접 신촌에 위치한 크리스피 크림 매장에 도너츠를 먹어보기위해 모이기로 하였다. 매장은 기존의 패스트 푸드점과 비슷한 분위기였다. 역시 예상대로 많은 이들이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를 먹기위해 긴 줄을 서고 있었다. 과연 무엇이 이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하였길래 사람들은 긴 줄을 서면서까지 이 도너츠를 먹으려 하는지 우리는 매우 궁금해했다. 직접 도너츠를 먹어본 결과 제법 맛은 있었지만, 무척 달다는 느낌을 조원들은 받았다. 오직 정난풍 조원만이 매우 맛있어 하였다. 아마도 여성들의 입맛에 맞추어진 모양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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