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청정원의 성공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구성요소,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선행연구, 문제점,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사례, 기법, 향후 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관리, 상표관리) 방향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마케팅전략] 브랜드 자산의 구축과 관리 -청정원, 뉴코크를 중심으로
- [마케팅전략] 브랜드 자산의 구축과 관리 -청정원, 뉴코크를 중심으로
- 상표자산구축(브랜드자산구축)의 중요성, 과정, 상표자산구축(브랜드자산구축)의 영향요인, 상표자산구축(브랜드자산구축)의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표자산구축(브랜드자산구축)의 성공 사례 분석
- 목차
-
1. 브랜드 이론
2. 청정원
선정배경/탄생배경/브랜드 구조/브랜드 자산 확립과정
3. 보완사항
4. 제안 생각해보기
5. 결론
- 본문내용
-
브랜드 자산 (Brand equity)_
브랜드와 관련 자산(+자본)들과 기업이나 고객의 부가적 가치를 상징하는 브랜드명과 심벌에 대해 제품(또는 서비스)으로 제공되는 자산의 집합
_청정원 마케팅 활동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면 전 사원을 대상으로 사내 교육을 실시
E-Mail을 통해 사내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
전 사업장 및영업부서에 홍보용 액자를 제작하여 배포
MBC 주부가요열창, 신인탤런트 선발대회, 여성 교양 강좌, 예술인 큰 잔치,
고양시 꽃 박람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
홍보 전문 요원을 운영하여 청정원 이름표 달기, 제품 샘플 배포 등도 병행
_ 수상 내역으로 본 성과
- 97’ 한국마케팅 대상 수상
- 98’ 글로벌 소비자 선호대상
- 00~01’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 1위 (한국능률협회)
- 제 4회 대한민국 브랜드 경영 대상 대통령상(2002년/산업자원부)
- 03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
- 0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 99 ~ 05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한국능률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 기밀 유출 보고서
- [기업윤리] 기술유출 원인과 대응방안 - 산업스파이 분석
- [소매업경영] 한겨레 초록마을 분석
- 엔젤리너스 상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엔제리너스 미래전략수립 PPT
- [도시개발] 양재천과 온천천 복원사업 분석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원격교육의 정의와 장점 및 실제 원격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사례 분석 내가 생각하는 ‘원격교육의 정의’를 간단하게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그리고 비대면교육과 비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LG전자 성과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