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청정원의 성공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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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이론

2. 청정원
선정배경/탄생배경/브랜드 구조/브랜드 자산 확립과정

3. 보완사항

4. 제안 생각해보기

5. 결론

본문내용
브랜드 자산 (Brand equity)_
브랜드와 관련 자산(+자본)들과 기업이나 고객의 부가적 가치를 상징하는 브랜드명과 심벌에 대해 제품(또는 서비스)으로 제공되는 자산의 집합

_청정원 마케팅 활동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면 전 사원을 대상으로 사내 교육을 실시

E-Mail을 통해 사내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
전 사업장 및영업부서에 홍보용 액자를 제작하여 배포


MBC 주부가요열창, 신인탤런트 선발대회, 여성 교양 강좌, 예술인 큰 잔치,
고양시 꽃 박람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


홍보 전문 요원을 운영하여 청정원 이름표 달기, 제품 샘플 배포 등도 병행


_ 수상 내역으로 본 성과


- 97’ 한국마케팅 대상 수상
- 98’ 글로벌 소비자 선호대상
- 00~01’ 한국 산업의 고객 만족도 1위 (한국능률협회)
- 제 4회 대한민국 브랜드 경영 대상 대통령상(2002년/산업자원부)
- 03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
- 0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 99 ~ 05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한국능률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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