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2008학년도 대학 입학 제도 개선안에 대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반응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목적

2. 조사 설계
2.1 표집방식
2.2 조사방식
2.3 주요 설문내용 (첨부된 설문지 참조)

3. 주요 결과
-1. 고교 1학년 학생들이 느끼는 실질적 체감 정도
-2. 새 대입제도 개선안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
-3. 주성분 분석
-4. 학생들이 원하는 입시 제도
-5. 임의화 반응

4. 결론

5. 후기

<부록1> 서울 소재 일반계 고등학교, 특수목적고등학교 목록
본문내용
3. 주요 결과

1. 고교 1학년 학생들이 느끼는 실질적 체감 정도
1) 관련 설문 질문
① 새 대입 제도 발표 후에 수업 분위기가 달라졌습니까? (설문 문항 9번)
② 새 대입 제도 발표 후에 수업에 더 열심히 참여하게 되었습니까? (설문 문항 10번)
③ 대입 제도 발표 후에 사교육비가 더 늘었습니까? (설문 문항 16번)
2) 결과
① 9번 문항의 경우 “예전과 비슷하다”라는 답변이 61.5%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대일외 고 의 경우 80.3%라는 비율이 예전과 차이가 없다고 대답을 하였다.
② 10번 문항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문항에 골고루 학생들이 분포를 하였다.
③ 16번 문항의 경우, 관련 언론 보도들이 사교육비 증가를 예상하였기 때문에 추가한 질 문이다. 이 결과, 60%가 넘는 학생들이 사교육비 증가는 없었다고 대답을 하였고 각 학교별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2. 새 대입제도 개선안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
1) 관련 설문 질문
① 2008년 대입 전형 제도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설문 문항 1번)
② 어떤 경로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까? (설문 문항 2번)
③ 바뀐 대입 제도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까? (설문 문항 3번)
2) 결과
① 3번 문항의 결과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관심은 보이고 있다. 고등학교에 입 학한 후 시간이 얼마 되지 않은 학생들이 이정도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은 꽤 높은 수치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나 특목고 학생들의 관심도는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 의 관심보다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②내신등수와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대입제도에 대한 정보를 언론매체를 통해 얻는 경향이 뚜렷했다. 하지만 내신 성적 1~5등의 최상위권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에 비해 학원 선생님에 대한 의존도가 학교 선생님에 비해 높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고교평준화 정책과 자립형사립고
  • 제도의 기본 방향1969년 중학교 무시험 진학정책으로 증대한 중학생들의 고교 입시 과열 경쟁으로 고등학교 입시제도 개혁의 필요성이 강력하게 제기됨에 따라, 문교부(현 교육과학기술부)는 1972년 12월 8일 입시제도연구협의회를 구성하고 개혁안을 마련하였다. 제시된 개혁안을 구체화한 문교부(현 교육과학기술부)는 1973년 2월 28일 인문계 고등학교는 학군제, 과정별 지원, 추첨 배정으로 선발한다는 고교 입시제도 개선안을 발표하고, 3월 13일 계

  • [교육경영] 학교등급제, 내신등급제
  • 대한 입장① 찬성입장* 고교 간 학력 격차 심하다 대부분의 지역은 거의 고교 평준화가 실시되고 있지만 여전히 비평준화 실시 지역이 존재하고 있으니 이 지역사이의 교육열 수준이나 학력 차는 엄연히 존재한다. 그리고 평준화 지역이라고 해도 학교의 환경이나 학생들의 생활수준을 바탕으로 하여 소위 말하는 강남 8학군과 특목고는 다른 고등학교의 학력과 크게 비교가 된다. * 교육경쟁력 위해 필요한 제도다 문화일보가 경제전문가 100명을 대

  •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사교육을 완화하고 고등학교 교육을 정상화하기 위해 대학입시에서 입학사정관제를 도입한 바 있다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한국사회 문제 B형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사교육을 완화하고 고등학교 교육을 정상화하기 위해 대학입시에서 입학사정관제를 도입한 바 있다. 입학사정관제의 장단점에 대해 분석하고 입학사정관제의 확대가 사교육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논해 보시오.Ⅰ. 서론Ⅱ. 본론1. 대학입시의 개념과 역사1) 대학입시제도2) 대학입시제도의 역사2. 대학입시 입학사정관제도1) 입학사정관제도의 개념2) 입학사정관제도 도입배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2008 大入 지금부터-논술, 구술면접 등 대학별 고사 대비책2008학년도 입시에서도 수시와 정시라는 기본 모집틀은 지금처럼 유지될 것이다. 현행 입시제도에서 수시는 논술이나 심층면접 비율이 높지만 정시는 그다지 높지 않다. 그러나 2008학년도에는 수시든 정시든 논술고사와 심층면접과 같은 대학별 고사의 반영 비중은 훨씬 높아질 것이다. 평소 여러 분야에 걸쳐 독서를 많이 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다. 중학교 때부터 체계적인 독서 프로그램

  • [교육심리학] 학습동기화 사례 분석
  • 고등학교에서의 외재적 ․ 내재적 동기 유발 사례 ※ 대학교에서의 내재적 동기 사례 3) 성취동기※ 학업성취도에 따른 과제의 난이도 선택 설문조사기사자료-1 상대평가제도 실시기사자료-2 상대평가제도로 인해 학생들이 겪는 심리적 부담감과 스트레스4. 귀인이론※학업성적과 귀인의 상관관계에 대한 설문조사5. 학습동기를 증진시키는 방법기사자료-3 칭찬의 효과 및 중요성※ 별첨 ① 학습동기화 전략에 관한 인터뷰 내용 ② 기사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