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성공사례] 남양 맛있는 우유 GT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동기>
<제품 소개>
<기업소개>
<SWOT 분석>
<STP전략>
<4Ps>
- 본문내용
-
계속되는 경기 침체와 저 출산 등의 영향으로 국내 우유 시장은 전반적인 침체 상황을 맞이하고 있었다. 특히, 기능성 우유와 가공우유 시장의 확대와는 대조적으로 흰우유 시장은 점차 축소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남양유업은 흰우유 시장에 가장 먼저 도전장을 내밀었다. 2004년 8월, 신제품 ‘맛있는 우유 GT’를 시장에 선보인 것이다. 기존의 흰우유가 가지는 비리고 텁텁한 맛을 없애고 기능성우유와 가공우유의 맛에 뒤지지 않는 맛 좋은 흰우유를 생산해내는 독자적인 GT(Good Taste)공법을 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발매 15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200ml 기준)를 돌파했으며, 출시 100일 만에 1억 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였다. 이는 삼성동 코엑스의 아쿠아리움 10개를 가득 채울 수 있을 만큼의 엄청난 양으로, ‘맛있는 우유 GT’는 침체된 우유 시장 속에서 오랜만에 등장한 ‘대박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남양유업은 제품 출시 초기 하루 50만개의 판매를 예상했는데, 뜻밖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인해 기존의 생산라인을 추가로 증설했으며 우유의 모든 제품에 맛있는 우유 GT 공법(good taste technology)을 적용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지난 4월 미국 살균유법령(PMO)심사를 통과, 미군에 흰우유 납품을 시작함으로서 주한 미군 주둔 60년 만에 처음으로 국산 우유제품을 미군 정부기관에 단독 납품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자료평가
-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jinh***
(2010.11.25 21:51: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