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골드키위 제스프리의 한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스프리의 한국진출
과일산업의 특성
산업으로서의 특징
소비자구매측면에서의 특징
뉴질랜드 키위와 제스프리
뉴질랜드 키위의 역사
제스프리의 설립배경
제스프리의 경영과 성장
제스프리의 제품군
제스프리의 한국진출
최초의 한국진출 한국지사 설립과 한국에서의 성과 남제주군과 제스프리의 12개월 마케팅
12개월 마케팅
남제주군과의 OEM계약 체결 앞으로 예상되는 문제점
예시1 제스프리의 브랜드
예시2 전세계 과일 소비
예시3 제스프리의 재무적 성과
예시4 키위의 재배 지역 예시5 키위의 효능
예시6 국내 키위 생산 현황
예시7 키위 국내 수입 현황
예시8 소비 트렌드 변화
예시9 남제주군 감귤재배 현황
예시10 골드키위의 특허내역
본문내용
과일산업은 다른 산업과 비교해 봤을 때,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로 과일산업은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를 적용할 수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제품수명주기가 무한대에 가깝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상품은 도입기, 성장기, 경쟁기, 성숙기, 쇠퇴기의 5가지 단계를 거친다. 하지만 과일의 경우에는 새롭게 종자를 개발한 것을 제외하고는 인간에 의한 도입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일반적인 상품은 다른 상품에 의해 대체되면서 쇠퇴기를 겪게 되지만, 사람들은 각각의 과일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맛을 즐기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한 과일을 다른 과일에 대체할 수 없다. 따라서 쇠퇴기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는 측면에서 과일산업에는 제품수명주기가 없다고 할 수 있다.둘째로 과일산업은 자연환경에 영향을 받는 정도가 매우 크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과일산업은 날씨나 재난이 가지는 자연환경적 변수에 의해서 생산량이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다른 산업과는 다르게 생산자가 생산량을 조절하는 것이 매우 힘들다. 그리고 계절변동이 있는 지역에서는 대부분의 과일의 수확시기가 한정된다.
참고문헌
과실정보바다, http://gwasil.com.ne.kr/
제스프리 브랜드로 키위 전 세계 시장을 장악, 노그림 지음, emars 펴냄, 2005.3.28
이코노미스트 2005.6.27 793호, 석남식 기자
중앙일보, 2005.07.26, 권혁주
굿데이, 2004.4.15, 강종훈 기자
Annual Report 2004/05 http://www.zespri.com/
제주타임스, 골드키위와 감귤 대체 작목, 2005. 11. 17
칠레산 농축산물 수입 급증‥ 63% 늘어, 제주일보, 2005.08.08
조선일보, 키위문익점, 2005.11.12, 박종인 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TV 광고 -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
  •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원,김은애,2006)그린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연구 (임영민,2003)성공하는 작업과 광고의 7가지 법칙, 오혜원2.유머소구가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하영목감성경영, 감성리더쉽. 문형남. 넥스비즈참고사이트네이버 http://www.naver.com네이트 시맨틱 http://www.nate.com위지아 http://www.wisia.com/ 구글 이미지 검색 http://www.google.com깐느 광고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nneslions.co.krW의 크리에이티브 창고 http://wcomm.kr

  • [원광대학교 A+] 식량자원과 인간 총 요약 및 정리 1~14주차
  • 국제 농산물 교역 10대 품목:밀,콩(대두,대두유,대두박),쌀,옥수수,면화,원당,담배,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등미국 농산물 수출 10대 품목:밀,콩,옥수수,면화,쌀,쇠고기,닭고기,염장 육류,담배,돼지고기,대두박등한국 농산물 수출 품목:김치,인삼,채소,과수,화훼등채소:파프리카,딸기,양배추등과실:배,사과,감귤,단감등화훼:백합,국화,접목선인장,카네이션등한국 농산물 수입 품목:옥수수,밀,대두,쌀,감자,양파,키위,바나나,오렌지,파인애플,포도등한

  • [유통론] 제스프리 유통분석
  • 골드키위3.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 - 마케팅 현지화 전략 - 현지농업과의 우호적 관계 ( 뒷장 예)한-뉴질랜드 참다래 공동 마케팅, 제스프리사와 양해각서 체결 | 농수산수출.해외정보  2007.05.04 15:25    전남일보 07년5월4일 한ㆍ미 자유무역협정(FTA) 타결 등으로 거센 개방화 물결이 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한 농산물 생산 업체가 외국 기업과 마케팅 강화 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참다래유통사업단(대표 정운천)은 최근 해남군

  • [농업학] 제스프리 발전과정과 성공요인0k
  • 제스프리 한국지사 설립-2004년 뉴질랜드 키위 100주년-6년 연속 매출 신장 기록, 사상 처음으로 10억 뉴질랜드 달러 매출 달성2. 제스프리 성공요인1) 경쟁력의 원천은 자연과 시스템 뉴질랜드의 농업은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농민들의 생활수준도 더욱 높아질 것이다. 그들의 농축산물의 브랜드파워와 통합된 시스템은 앞으로 더욱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믿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해와 오염이 없는 깨끗한 국토와 농촌이 국제적으로 알려짐에 따라

  • [마케팅] 키위브랜드 제스프리 브랜드가치 극대화 전략
  • 키위를 재배하는데 최적의 환경으로 여기에 재배농가의 정성과 깨끗한 생산과정, 철저한 품질관리로 지금의 제스프리가 만들어 졌다.제스프리는 일반적인 기업이라기보다는 뉴질랜드 키위 생산 농민의 영농조합으로이해하여야 한다. 제스프리의 주주는 약 3,200여 키위 농가의 농민들이며 경영 의사결정은 고용된 전문경영인들이 맡아서 하되 모든 농가들이 제스프리 경영 상태를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제스프리의 주인인 농가들의 의견이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