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학] 제스프리 발전과정과 성공요인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제스프리 발전과정
2. 제스프리 성공요인
1) 경쟁력의 원천은 자연과 시스템
(1) 브랜드와 시스템이다.
(2) 동시에 믿을 수 있는 브랜드와 배송시스템을 갖추었다.
2) 농업도 첨단 산업이다.
3)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투자의 지속
4) 엄격한 품질관리
5) 이익을 주주인 농민이 배당 받는 세계 최고의 경영
6) 세계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전략과 통합시스템
7) 투명한 회계관리로 농업인의 신뢰를 받음

3. 농산물브랜드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1) 농산물 브랜드의 주요 문제점
(1) 개별브랜드 및 유사브랜드난립을 들 수 있다.
(2) 일관된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물량공급이 어렵다.
(3) 개발브랜드의 미등록으로 법적 보호를 못받고 있다.
(4) 원산지 위주의 브랜드 이름에 한계가 있다.
(5) 브랜드에 대한 생산자 인식의 한계이다.
(6) 브랜드의 전문적 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7)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8) 산지 유통센터가 제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2) 발전방향
(1) 제품 차별화에 의한 브랜드 전략 수립이필요하다.
(2) 차별적 브랜드 체계 전략의 수립이 필요하다.
(3) 일반적 브랜드보다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속성을 강조하는 브랜드화가 이루어져야한다.

4. 농산물 브랜드의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방안
1) 브랜드에대한 생산자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2)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 조직과 인력의 구축이 필요하다.
3)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브랜드와 관련한 제도적 장치 역시 필요하겠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가 백화점이나 마트에 가면 키위 상품 중에 제스프리라는 상표가 붙은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만 큼 키위에 관한 한 제스프리를 빼 놓을 수 없다고 볼 수 있다. 키위의 대다수는 뉴질랜드에서 수입해 오고 있는 실정이다. 뉴질랜드는 상업농 중심의 농축산물 수출국이다. 생산량의 80% 이상이 수출된다. 2005년 기준 농축산물 수출액이 143억달러로 전체 국가 수출액의 65%를 차지했다. 뉴질랜드 농업 개혁의 핵심은 정부의 각종 보조금을 없애고 농업에 시장 원리를 도입했다는 점이다. 농산물에 대한 수출 보조를 삭감하고 비농산물 수입 관세도 대폭 낮췄다. 회생이 어려운 농가는 농지를 포기하는 대가로 부채 원금을 탕감해 주고 이주비용을 지원하는 ‘퇴출 프로그램’까지 운영됐다. 그 결과 농업 매출액에서 생산자 보조가 차지하는 비율은 86년 20%에서 89년엔 3%로 크게 낮아졌다. 한국은 63%에 달한다. 이를 통해 낙농인 단체인 폰테라, 키위 생산자 단체인 제스프리 등은 세계적인 농기업이 됐다. 뉴질랜드 원예작물 재배면적 중에서 과일류 면적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음은 채소류가 30%이다. 뉴질랜드 자연조건에 의해 아열대과일에서부터 온대과일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많다. 과일 중에서 재배면적이 큰 순은 와인포도, 사과, 키위, 아보카도이다.



참고문헌
참다래유통사업단 법인소개
문화일보, “1500농가 참다래로 年400억 매출”, 2004년 3월 12일
중앙일보, “뉴질랜드 키위는 마케팅R&D의 결실” 2004년 7월 15일
중앙일보, “[지방이 경쟁력이다]해남 참다래유통사업단”, 2004년 10월 20일, 검색일: 2005년 5월 28일
한국경제, “한국. 뉴질랜드 키위분야 제휴……일본시장 공략”, 2001년 8월 3일
농업경영이야기-농업인이 설립 운영하는 제스프리 - http://www.bluelife.kr/?
한농연http://www.kaff.or.kr/board/board.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닥터유 프로젝트 마케팅전략
  • 성공요인 & 향후 발전 과제❍ 성공요인☞ 연이은 식품스캔들로 인한 소비자의 불신 속에 새로운 대안 제시!!(프리미엄 웰빙 시장 개척 - 선도기업으로서의 우위를 다짐) ☞ 그린 패키지 제도를 통해 친환경 제품임을 강조한 그린마케팅 기법!!☞ 유태우 박사라는 전문가의 이름을 내세운 DR 마케팅으로 제품의 신용성 확보!!☞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Campanion food)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균형잡힌 영양 섭취를 고려한다는 이미지 부각!!☞ 스낵 이름

  • 한국의 조선 산업에 관해 논하시오.
  • / 세계 최고로부터 배우자, 한국의 조선 산업/ 킴스정보전략연구소 2008권성철 조선산업평가/ 한국신용정보2006배미경/ 한국 조선산업의 거침없는 성장동인은 무엇인가/ 한국산업조직학회 2007성치호/ 한국조선 산업의 국제경쟁력 향상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2005임진수 / 국내 조선사의 크루즈선 건조 동향과 세계시장 전망:“고부가가치선의 핵심, 크루즈선으로 글로벌 해운환경변화와 해운, 조선연계발전방향/ 한국해양수산개발원 2005

  • 특수아교육4A)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과정을 통해 얻어진다. 이러한 과정이 유아기에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이러한 과정은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 모두 경험해야할 과정이다.장애를 문제로 보지 않고 하나의 개성으로 보고, 이들의 개성을 개발한다는 측면에서 장애 학생의 교육을 바라볼 수 있다면 장애 학생의 통합교육은 보다 성공적일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세계 각국은 선후진국을 막론하고, 복지사회 건설을 이상으로 국가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의

  • 환경법4E)우리나라에서 사전예방적환경규제제도에 대해설명하시오0k
  • 발전과정과 평가항목 및 대상사업1) 환경영양평가제도의 의미환경영향평가란 정부기관 또는 민간에서 대규모 개발사업 계획을 수립하는 경우 이로인해 환경에 미칠 영향을 미리 평가검토하여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다.환경영향평가법 제2조에서 환경영향평가를 환경영향평가대상사업의 사업계획을 수립함에 있어서 당해 사업의 시행으로 인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예측분석하여 환경영향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 태권도의 본질 회복을 위한 성인 태권도 부활의 의미0k
  •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이를 위한 국내 태권도의 급속한 발전과정 및 그 결과는 놀라운 외적 발전을 이루었으나 잠재적으로 수련을 중심으로 하던 것이 겨루기로 전환된 이래로 태권도 경기의 잠재적 철학성과 교육성을 밝히기 위한 연구나 학문적 노력이 부족하였으며, 이는 결국 태권도 철학의 부재와 태권도의 인간 교육적 가치의 결핍이 야기되고 말았다. 뿐만 아니라 태권도 수련인의 경력과 수양의 척도 또는 태권도인으로서의 인격과 태권도를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