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부산지역 축제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지역축제의 개념
2. 지역축제의 현황과 부산축제의 방향

2. 본론
1. 부산축제의 목적과 효과
2. 상황분석-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사 및 SWOT분석
3. 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불루오션
4. 외국의 성공적인 지역축제 사례
5. 부산지역축제의 문제점

3.결론
1. 부산지역축제의 문제점 해결방안
2. 부산지역축제의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2. 지역축제의 현황과 부산축제의 방향

(1) 지역축제 현황

지역분권화가 가속되어, 지역 중심의 다양한 지역축제가 활성화.

각 지 자체에서 지역의 문화적 수단으로서 지역축제 활성화도모.

많은 지역축제들이 주최측만의 축제를 위한 축제, 일회성의 전시용행사로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 SPORT 아마추어 대회 기획서 E SPORT 아마추어 대회 이벤트 소개
  • 지역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만드는 지역축제를 만들어냅니다. ③ 적극적 홍보 마케팅으로 관광객 유치에 총력적극적인 홍보로 전남 광주 인근주민뿐 아니라 다른 지역의 관광객까지 유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까운 곳에는 포스터를 붙이고, 인터넷 홍보 뿐 아니라 배너 광고를 함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드 된 홍보를 합니다. ④ 사후 평가를 통한 발전 방안 모색1회 축제를 개최한 뒤 꼼꼼한 평가를 통해 잘된 점과 보완점을 알아보고 앞으로 더욱 발

  • [문화마케팅] 원주 한지문화제
  • 지역축제를 선정하기 전에 그 대상을 지방자치단체에서 올린다. 지자체가 큰 권한을 갖고 있다. 또한 후보가 되려면 전문용역기관에서 컨설팅을 받아야 한다고 요구 한다. 그런데, 컨설팅 비용이 만만치 않다.평가항목 자체도 문제가 있다. 우리는 행사장에서 술을 팔지 않는다. 먹거리도 간단한 몇 가지만 제외하고 난장이나 야시장이 없다. 그런데, 이것이 감점 항목이다. 100점 만 점에 난장야시장이 15점 차지한다.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필요

  • 원조족발의 발전을 위한 세부전략방안을 통한 마케팅 방안
  • 축제 때 시행하는 동아리 대항전 등에 후원활동을실시하여 학교 측과 협찬을 실시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자동적으로 자사의 브랜드 인식--3. 출장서비스캠퍼스 내 출장서비스로 족발 레시피를 공개-IMC Strategy - CPCH4. 세부전략방안지역문화축제와 연계한 CampaignIMC Strategy - CP기획개요연간 부산 지역별로 열리는 축제와 연계한 특별 프로모션-1축제에 맛있는 음식이 빠지는 법이 없다!!!√다양한 먹거리 속에서 독

  • [A+레포트]방송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육성방안과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 활성화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그러나 이러한 모든 연구과정에서 한계점이 있었다. 우선, 방송콘텐츠에 관한 외국사례에 대한 자료수집이 어려워 사례분석을 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고, 사례분석시 1차자료를 이용하여 분석하기가 쉽지 않아 2차자료를 이용하여 분석하였으므로 분석이 다소 미흡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제한된 개인의 능력부족, 전문적인 지식의 결여로 자료의 수집이 미진하였거나 해석상의 오류도 있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 [학사][관광학. 관광경영학,논문]주5일근무제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금강산 개발, 7대 문화관광권 개발 등과 연계하여 주말여행객의 활동을 다양화할 수 있는 전통문화자원의 개발이 필요하다.영동 속초지역의 주요지역을 명소 화 할 수 있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상품기획 및 판촉이 필요하고, 환경친화적인 생태녹색관광, 지역토산품의 관광상품화, 먹거리의 개발 및 홍보, 지역문화관광축제의 활성화 등으로 사회문화 관광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 한편 관광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