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방문 - KT&G의 기업이미지제고를 위한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이미지란?
기업 이미지의 특징
기업이미지의 효과
담배회사의 위기
기업의 이미지 극복 사례
담배인삼공사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KT&G의 이미지전환 계획
A.T.L 프로모션
기업이미지제고 현황
결론
- 본문내용
-
기업 이미지의 효과
경쟁 효과
-다른 기업과의 제품경쟁 속에서 우선적으로 선택되어지는 효과
승인 효과
-이미지가 좋으면 같은 일을 해도 다른 기업보다 좋은 평가를 받는 효과
쿠션 효과
-평소에 좋은 이미지를 얻고 있으면 자그마한 실수도 관대히 용인 받는 효과
담배회사의 위기
1. 담배관련 소송의 증가
미국(1999년) : 폐암으로 사망한 흡연자의 유족이 필립모리스 사에 사상 최고액의 배상을 청구하여 승소함.
프랑스(1999년) : 국영 의료보험청이 담배회사를 상대로 연간 380만달러의 보상 청구 소송을 제기.
2. 각국의 담배에 대한 규제 심화
1996년 미국 클린턴 대통령은 담배가 마약이라고 선포하고 이를 식약청에서 통제할 것을 지시.
영국을 비롯한 유럽 9개 국에서는 바와 식당을 비롯한 모든 직장건물 내에서 금연 실시
2. 각국의 담배에 대한 규제 심화
세계보건기구(WHO)는 담배회사에서 재정지원을 받는 것은 비윤리적이라는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있으며 2005년 2월27일 발효되는 담배규제를 위한 국제기본협약에는 담배회사의 스포츠 행사후원을 금지하는 내용을 포함
우리나라도 금연장소 확대, 담뱃값인상 공익활동 등으로 금연활동에 총력을 기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