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이륜차 대림자동차의 국내시장 분석 및 전략적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소개
전략적 분석
전략적 대안
- 본문내용
-
STENGTH
독자기종 개발 능력 보유
국내 Brand 인지도 놓음
높은 시장점유율 유지
핵심 부품 보유
안전 운전 교습
SO 전략
Brand 인지도 및 시장점유율을 활용한 공백지역 다점화
소비자 Needs에 적합한 기종 개발
수익 큰 정비시장에서 부품수익확대
OPPORTUNITY
교통체증 심화
인터넷 문화 발달
잠재 부품시장 규모 큼
정비시장의 수익존이 큼
생계형 창업 증가
THREAT
수명주기가 점차 길어짐
신차보다 중고차 구입 선호
이륜차 규제 심하고 부정적 인식
신용 분량자 증가
수리비 폭리로 유지비 증가
구매자의 당사 의존도 낮음
배달업종 총 사용대수 : 21만대 추정
배달 업종에서 사용하는 이륜차는 사용이 편리한 CUP와 50cc SCOOTER가 주류를 이루고 있음
승용과 레저 수요가 적은 현재의 이륜차시장에서 핵심 고객인 상용(Multi-purpose용)수요에 집중할 필요가 있음
연도별 수요 예측 결과 시장 경기가 금년과 동일할 경우 매년 1.5%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측됨
수요감소의 원인은 경기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이륜차 수명 및 신차 교체주기가 길어진 것으로 추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