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자헛의 STP와 맥도날드의 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TP 란?

2.피자헛의 기업현황

3.STP 전략

4.앞으로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1.STP 전략이란?
S는 Segmentation, T는 Targeting, P는 Positioning
시장을 세분화(s) 하고 자사의 마케팅 전략 대상을 설정(t)한 후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 속에 위치시킬 것인가(p)를 정하는 전략
STP전략의 필요성
-기업의 자원은 한정되어 있고 따라서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없기 때문.


2.피자헛의 기업현황

피자헛의 기원
1958년 미국 캔자스주 위치타에 사는 프랭크와 댄 카아니 형제가 아르바이트로 받은600달러를 가지고 중고기계와 25명이 식사할 수 있는 작은 레스토랑을 구입한 것이 피자헛이 태동하는 계기가 됐다. 이곳이 맛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일반인에게 퍼지기 시작했고 그것이 커져 지금의 피자헛이 됐다. `피자헛`(Pizza Hut)이라는 브랜드도 개점 당시 건물이 모두 오두막 집처럼 생겼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정리가 잘되있네요
  • kmspl***
    (2009.11.28 22:05:16)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피자헛을 계열사로 끌어들이면서 이들 회사의 음료에 펩시콜라를 판매시켜 보완재의 효과성을 극대화시킨다.그렇다면 펩시와 마찬가지로 코카 콜라도 자신들만의 외식 업체를 가지는 것은 어떠할까 생각한다. 맥도날드에 코카콜라를 사용하는 것 같은 제휴 형태가 아니라 자신들만의 자 회사 형태로 새로운 외식 산업을 새로 만드는 것이다. 콜라 뿐 아니라 지금 하고 있는 미닛 메이드등 주스 관련 분야에서 조금 더 개발하여 스무디 킹 처럼 슬러쉬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마케팅1) 브랜드란 세계는 국가나 지역의 경계를 넘어 하나의 거대한 소비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세계화 과정은 국내외 기업을 물론 다른 업종의 기업까지 무한경쟁체제로 접어들게 했고,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브랜드라는 신무기로 재무장하게 되었다. 강력한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기업의 사업을 확장하는 가장 현대화된 무기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브랜드 마케팅의 최고

  • [국제마케팅] 코카콜라 사례
  • 마케팅1) 브랜드란 세계는 국가나 지역의 경계를 넘어 하나의 거대한 소비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세계화 과정은 국내외 기업을 물론 다른 업종의 기업까지 무한경쟁체제로 접어들게 했고,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브랜드라는 신무기로 재무장하게 되었다. 강력한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기업의 사업을 확장하는 가장 현대화된 무기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브랜드 마케팅의 최고

  • 코카콜라 마케팅분석
  • 마케팅1) 브랜드란 세계는 국가나 지역의 경계를 넘어 하나의 거대한 소비시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세계화 과정은 국내외 기업을 물론 다른 업종의 기업까지 무한경쟁체제로 접어들게 했고,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브랜드라는 신무기로 재무장하게 되었다. 강력한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기업의 사업을 확장하는 가장 현대화된 무기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브랜드 마케팅의 최고

  • [마케팅] 한식브랜드 일본시장 진출 전략
  • 마케팅▶ 눈을 즐겁게 하는 컬러풀한 음식들은 마음까지 즐겁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물론 맛도 만점이다. 컬러풀한 음식을 이용한 치료법 컬러테라피(color theraphy)가 등장했을 정도로 건강 효과도 뛰어나다. 색있는 화려한 음식들로 소비자의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빨갛게빨간 토마토는 의사의 얼굴을 파랗게 질리게 만든다는 속담이 나올 정도로 건강식품이다. 과당과 포도당뿐만 아니라 비타민C와 B1B2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