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식브랜드 일본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업 비젼과 전략
Ⅱ. 아이템
3. 마케팅 환경 분석
4. SWOP/Positioning Map 분석
5. 유통전략
<イチ(1) 사업 비젼과 전략>
<ニ(2) 아이템>
<サン(3)마케팅 환경 분석>
<シ(4) STP>
<ゴ(5) 4P>
<ロク(6)유통 촉진 전략>
<シマイ(7)마무리>
본문내용
Ⅰ. 사업 비젼과 전략

● 비젼:
○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품질
○ 고객 감동의 서비스
○ 끊임없는 도전과 미래지향형 자세

● 목표
○ 한식 프렌차이즈로 일본시장을 뚫어라.
○ 음식도 트렌드다. 새로운 외식 트렌드를 만들어라.
○ 꾸준한 시장 점유율 증가를 이루어라.
○ 진정한 명품 브랜드가 되어라.

● 주요 전략
○ 독자적이고 Remarkable한 콘텐츠로 승부를 건다.
○ 시장 선도형 고객을 노린다.
○ 전통과 브랜드 그리고 가격과 높은 품질로 승부한다.
○ 다양한 마케팅과 유통경로를 창출한다.

Ⅱ. 아이템
● 아이템 소개
○ 쓰시형 보쌈:
○ 각종 정통한식메뉴와 한국의 문화 이벤트
○ 퓨전소주

● 아이템 선정 배경과 전망
○ 경제여건과 무관한 웰빙 선호 경향
○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브랜드의 이미지 상승
○ 한국음식에 대한 관심은 증대하나 현재의 인지도는 미약
○ 왜 일본시장인가?
▶ 목표시장 선정의 과정
▷ 한국과 정서가 비슷한 동북 아시아권 나라 선정
▷ 한국에 대해 관심이 높은 국가 검색
▷ 동북 아시아권 국가 중 일본과 중국에서 한류 열풍 탐지
▷ 인근 국가 중 구매력평가지수(PPP) 높은 일본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NBG 기업 분석
  • - 목 차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Ⅱ.본론 1. ㈜놀부 NBG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
  • 한식 만들며 대장금 되어보기, 한방 다이어트 등 새로운 한류체험 문화상품으로 손색이 없는 것이다. 또 한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지역거점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 전략이 될 수 있다.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비롯하여 남미, 북미, 유럽, 중동 지역 등에 한류의 거점을 마련하여 그 지역 한류 확산의 교두보로 활용하고 현지화의 틀을 마련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한류는 커다란 사회현상이다. 이러한 현상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

  • [패밀리레스토랑]패밀리레스토랑의 의미,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성, 패밀리레스토랑의 소비자,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만족, 향후 패밀리레스토랑의 개선 과제
  • 전략과 연계하여 브랜드마케팅에 주력하는 것으로 고객들의 상표충성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을 통해 경쟁사 고객을 비롯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한편 외국계 외식업체는 순수 국내 브랜드에 비해 규모가 크기 때문에 여러 가지 측면에서 경쟁력이 높다고 할 수 있으나 진출한 국가의 고객들에 대한 정보가 비교적 적다는 면에서 한계가 있다. 이는 현지 지사장 등 대표를 현지인으로 임명하거나 제휴를

  • [국제경영] 놀부의 중국진출 사례
  • 진출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음식을 조사하기 위해 놀부는 총 2차에 걸쳐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역시 갈비와 바비큐 등 한식 고기구이가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여졌다. !중국내 이미지 향상을 위해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 도입보다 철저한 현지시장 조사로 ‘갈비’와 ‘구이’위주의 주메뉴 선정!진출과정2005년 10월경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북경 수출인큐베이터 내에 연락사무소를 마련하고 인력

  • [국제경영론] 한식레스토랑 `우리들의이야기`의 베트남진출
  • 한식 레스토랑인 `우리들의 이야기 는 한국에 전통음식을 표준화하여 음식업체로 서는 최초로 벤처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전통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현재 이 레스토 랑은 세계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으며, 지난 8월24일에 중국(북경)에 진출하 여 세계시장에 도전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일본,미국,유럽시장에 진출하려는 계획 을 세우고 있다. 저희 조는 `우리들의 이야기에서 아직 진출 계획이 없는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주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