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성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7.희귀성의 원칙
4. 희귀성의 원칙에 대응하는 자기방어 전략
2. 심리적 반발
1) 희귀성과 비례하는 가치평가
2) 심리적 반발 이론
3. 최적의 조건
1) 수량 감소
2) 경쟁상태
1. 최선은 희귀한 것, 최악은 잃어버리는 것
한정판매 전략
마감시간 전략
최선은 희귀한 것
최악은 잃어 버리는 것
낮은 입수 가능성 → 희귀한 것
▶ 사람들은 희귀성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설득의 달인은 이를 이용함.
얻는 것 < 잃어버리는 것
(예)‘젊은 여성들에게 유방암 자가진단 홍보’
잃는 것에 대한 것을 자각시킬 때 효과 증가
가치를 높게 평가함
(예) 수집가
최선은 희귀한 것
최악은 잃어 버리는 것
희귀성의 원칙을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두 가지 방법
진공청소기 판매회사의 경우,
“지금 구매하지 않을 시에는 나중에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가 어렵다.” 라는
식의 고객 응대 훈련
서둘러 구매할 것을 유도
한정
판매
마감
시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 2학년 공통]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
- [설득의 심리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원칙, 호감의 원칙
- 설득커뮤니케이션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 서비스 인간 관계론(동의 얻기)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 설득의심리학에 대한 여섯가지원칙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접한 사례를 제시하십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