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성의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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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7.희귀성의 원칙
4. 희귀성의 원칙에 대응하는 자기방어 전략
2. 심리적 반발
1) 희귀성과 비례하는 가치평가
2) 심리적 반발 이론
3. 최적의 조건
1) 수량 감소
2) 경쟁상태
1. 최선은 희귀한 것, 최악은 잃어버리는 것
한정판매 전략
마감시간 전략
최선은 희귀한 것
최악은 잃어 버리는 것
낮은 입수 가능성 → 희귀한 것
▶ 사람들은 희귀성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설득의 달인은 이를 이용함.
얻는 것 < 잃어버리는 것
(예)‘젊은 여성들에게 유방암 자가진단 홍보’
잃는 것에 대한 것을 자각시킬 때 효과 증가
가치를 높게 평가함
(예) 수집가
최선은 희귀한 것
최악은 잃어 버리는 것
희귀성의 원칙을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두 가지 방법
진공청소기 판매회사의 경우,
“지금 구매하지 않을 시에는 나중에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가 어렵다.” 라는
식의 고객 응대 훈련
서둘러 구매할 것을 유도
한정
판매
마감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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