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7 / 2023.09.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설득커뮤니케이션
공통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배점: 30점)
- 여섯 가지 원칙이므로 여섯 가지 사례를 제시해야 함
(각각의 원칙에 따른 사례를 각각 제시할 것 - 경험한 일, 기억나는 기사 등)
- 반드시 학생이 직접 경험한 일이거나 스스로 찾은 기사를 제시할 것
하고 싶은 말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사회적 증거의 원칙
2, 권위의 원칙
3, 상호성 원칙
4, 희귀성 원칙
5, 일관성 원칙
6, 호감의 원칙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설득커뮤니케이션은 어떤 목적을 위하여 사람들의 태도나 의견 또는 행동 등을 변용시키고자 하는 의도를 지니고 있는 개인이나 집단이, 그 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언어나 그림 등으로 구성된 "메시지" 라는 기호적 자극을, 특정의 매체를 통하여, 특정 대상의 수용자들에게 전달, 그 수용자들로부터 의도했던 반응(효과 즉 태도나 의견․ 행동 변화)을 얻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을 말한다. 설득커뮤니케이션은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득커뮤니케이션은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설득커뮤니케이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로 설득커뮤니케이션은 목적성이 있다. 설득커뮤니케이션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루어진다. 둘째, 수용자의 태도나 행동 변화를 목표로 한다. 세 번째, 메시지와 매체를 통해 이루어진다. 설득커뮤니케이션은 메시지를 통해 수용자에게 전달되며, 매체를 통해 전달된다. 여기서는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요약하여 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이은택·김활빈(2023). 설득커뮤니케이션. KNOU PRESS.
- 로버트 치알디니 저, 황혜숙·임상훈 역(2023). <설득의 심리학1>. 21세기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