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kin Robbins31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Baskin Robbins 31
주제 : 환경분석
서비스 컨셉
전략적 서비스 비젼의 필요
1. Baskin Robbins의 대략적 소개
“We make people happy" -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파는 것이다 - 라는 모토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회사.
어니 라빈스와 버튼 배스킨이 2차대전중에 만나서, 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겠다는 일념으로 수많은 연구와 실험을 거쳐 탄생시킨 브랜드이다.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 명으로 정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의한 전개를 시작하였다.
Baskin Robbins의 한국 회사인 비알 코리아(주)는 태인 샤니 그룹과 ADRI가 손잡고 1985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부터 전국에 체인점을 전개하였다. 현재 Baskin Robbins는 40여개국에 6000여 점포를 가지고 있고(한국에는 700여 점포), 총 900여 가지에 이르는 아이스크림 종류가 있으며, 매년 70여 가지의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개발하고 있다.
2. 환경분석
(1) 시장 환경적 측면
Baskin Robbins 이전에는 아직 한국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존재하지 않았다. 아직 경쟁이 심하지 않은 도입기의 특성상, Baskin Robbins 아이스크림 구매에 대한 편익을 알리고자 기존 아이스크림과는 다른 ‘고급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주력하였다. 이후 유통망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빠른 속도로 매장 수를 늘려나가며 시장에 뛰어들었으나, 1990년대 초, 중반 경 경쟁업체의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략을 바꾸고 이때부터 경쟁 업체에 비교한 ‘차별화’의 개념을 강조하게 된다.
IMF 당시에는 매출이 하락했으나 이미 브랜드 인지율이 90% 이상이었으므로 섣불리 시장의 확장을 시도하기 보다는 브랜드 자산의 견고한 구축을 목표로 삼고 투자하여, IMF가 끝나고 그 덕을 톡톡히 보게 된다. 신규 수입브랜드와 자생 브랜드들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진입했으나 이미 Baskin Robbins는 아이스크림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서 있었기 때문에 별로 위협이 되지 않았다. 이후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새로운 메뉴의 개발에 주력하게 된다.
(2) 마케팅 측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