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kin Robbins31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Baskin Robbins 31
주제 : 환경분석
서비스 컨셉
전략적 서비스 비젼의 필요
1. Baskin Robbins의 대략적 소개
“We make people happy" -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파는 것이다 - 라는 모토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회사.
어니 라빈스와 버튼 배스킨이 2차대전중에 만나서, 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겠다는 일념으로 수많은 연구와 실험을 거쳐 탄생시킨 브랜드이다.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 명으로 정하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의한 전개를 시작하였다.
Baskin Robbins의 한국 회사인 비알 코리아(주)는 태인 샤니 그룹과 ADRI가 손잡고 1985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부터 전국에 체인점을 전개하였다. 현재 Baskin Robbins는 40여개국에 6000여 점포를 가지고 있고(한국에는 700여 점포), 총 900여 가지에 이르는 아이스크림 종류가 있으며, 매년 70여 가지의 새로운 아이스크림을 개발하고 있다.
2. 환경분석
(1) 시장 환경적 측면
Baskin Robbins 이전에는 아직 한국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존재하지 않았다. 아직 경쟁이 심하지 않은 도입기의 특성상, Baskin Robbins 아이스크림 구매에 대한 편익을 알리고자 기존 아이스크림과는 다른 ‘고급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주력하였다. 이후 유통망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빠른 속도로 매장 수를 늘려나가며 시장에 뛰어들었으나, 1990년대 초, 중반 경 경쟁업체의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략을 바꾸고 이때부터 경쟁 업체에 비교한 ‘차별화’의 개념을 강조하게 된다.
IMF 당시에는 매출이 하락했으나 이미 브랜드 인지율이 90% 이상이었으므로 섣불리 시장의 확장을 시도하기 보다는 브랜드 자산의 견고한 구축을 목표로 삼고 투자하여, IMF가 끝나고 그 덕을 톡톡히 보게 된다. 신규 수입브랜드와 자생 브랜드들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진입했으나 이미 Baskin Robbins는 아이스크림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서 있었기 때문에 별로 위협이 되지 않았다. 이후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새로운 메뉴의 개발에 주력하게 된다.
(2) 마케팅 측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배스킨라빈스의 경영전략 분석
  • 견인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10대 계층에 친구들이 선물용, 아이 있는 가정에 장년층이 선물할 수 있도록 새로운 니치시장을 발견할 수 있어 이익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다.www.baskinlobbins.co.krwww.ikfa.or.krwww.foodbank.co.kr www.fnnews.com www.economy.hankooki.co.kr www.mk.co.kr www.lgeri.com www.nso.go.kr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마케팅 무작정 따라 하기 - 함주한, 길벗, 2005 배스킨라빈스의 성장과 마케팅 전략 - 양철호, emars, 2004

  • Baskin Robbins 31 분석
  • Baskin Robbins 31주제 : 환경분석서비스 컨셉전략적 서비스 비젼의 필요1. Baskin Robbins의 대략적 소개“We make people happy -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파는 것이다 - 라는 모토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회사. 어니 라빈스와 버튼 배스킨이 2차대전중에 만나서, 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겠다는 일념으로 수많은 연구와 실험을 거쳐 탄생시킨 브랜드이다.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 [경영사례] 베스킨라빈스(Baskin Robbins 31) 성공 요인 분석
  • 학과학번성명tele-mailTitle : Baskin Robbins 31 성공 요인 분석Abstract: 1985년 한국에 처음으로 들어와 20년간 꾸준히 발전해 온 배스킨 라빈스의 성공 요인을 STP, 4P 를 통해 분석해보고, IMF시기의 다른 업계와의 다른 전략들과 요즘 시행되고 있는 새로운 트렌드를 알아본다.배스킨 라빈스 31 에 대한 소개배스킨 라빈스 31 에 대한 간략한 시기별 분석STP 를 통한 성공 요인 분석4P를 통한 성공 요인 분석리스테리아균 파동과 IMF 시기의 전략NEW TRENDKeywords: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하겐다즈
  • Baskin Robbins 31.1) BR Story2) BI & 열린원 3. Häagen Dazs㉠ 100% 최고급 천연 원료 사용㉡ 세계적인 공통관리 기준으로 위생관리㉢경영 혁신을 통한 업계리더 자리매김㉣가맹점의 안정적 운영추구 ㉤하겐다즈의 사회공헌활동㉥소비트렌드를 반영한 메뉴개발 4. Baskin Robbins31.㉠ 매일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 고객들을 위한 아이디어㉢ “즐거움을 파는 곳”㉣ 건강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케잌㉥ 베스킨라빈스 사회공헌 활동1. 프리미엄 아이스크

  • [국제마케팅] 베스킨라빈스 현지화
  • Baskin robbins 31’s marketing2007국제마케팅목차1.기업 소개- Baskin-robbins international2.대상국 환경분석-소비자분석3.전략방향-표준화를 바탕으로 한 현지화4.국제 마케팅믹스 전략-제품,가격,촉진,유통1.기업소개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이 2차 대전중에 만나 알게 되었는데, 이들은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데 의기투합이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