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만손시계 자사브랜드 수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EM과 자사상표
㈜로만손의 설립
㈜로만손의 기업경영현황
주요 상표 및 특징
“Romanson”개발 배경
해외마케팅 성공요인
성장단계 및 특징
성공요인 및 시사점
본문내용
국내 상황
4대 대기업이 시장의 90%점유
나머지 10% 시장에 중소기업들의 치열한 경쟁

국외 상황
주요 수출시장이었던 엔화의 약세로 일본 바이어가 동남아 국가로 수입선을 바꿈.
>매출처 상실


스위스의 시계공업도시 ‘로마시온’에서땀.
시계산업의 대국인 스위스의 이미지를 풍기게 하여 해외 소비자들에게 고급, 고품질 시계제품으로 인식 가능케 함.
세련된 상표이미지 및 발음이 한국어와 비슷해 국내 내수시장에서의 저항감도 줄임 .비교적 발음이 쉽고 짧으며 간단함 .

브랜드 전략(계속)
제품의 제조 원산지 효과
현지 스위스 생산법인 진출
’Made in Swiss’로 수출 시 30%이상 더 높은 가격 받음

‘Romanson’상표 자체가 스위스의 유명한
시계공업단지명
해외 소비자들의 상표충성도(Brand loyalty)를 증진시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거 다운받았는데... 파일이 없다고 하네요.. 뭡니까? 결제 취소 시켜주세요
  • ceik***
    (2009.05.31 04:15:2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브랜드]로만손 경영, 마케팅 성공전략 및 향후 대안
  • 목 차Ⅰ. (주)로만손의 설립 배경과 이슈제시 2Ⅱ. (주)로만손 설립 前 환경 분석 21. 전체적 시계 시장의 환경 32. 로만손 창업초기의 기회와 위협요인(외부환경) 33. 로만손 창업초기의 강점과 약점요인(내부환경) 5Ⅲ. 전략대안 개발 및 비교를 통한 최적안 설정 71. OEM방식과 자사브랜드 수출의 비교 분석 72. OEM 방식과 자사 브랜드 수출의 비교 그래프 7Ⅳ. 자사브랜드 수출한 (주)로만손의 기업 발전 현황 81. 기업이념 82. 사업분야 83. 영업현황 94.

  • [국제경영] 로만손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
  • 국제적인 브랜드와 경쟁하는 것이 불가피해졌으며 자 사의 시장점유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전략의 일환으로 독자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과제였다.주식회사 로만손이 창업초기부터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린 배경은 창업 당시 우 리나라의 시계시장은 오리엔트가 오랫동안 지배하다시피 시계 유통점들을 장악 하고 있었다. 게다가 국내 시계시장을 석권하고자 하는 多브랜드 경영 전략으로 오리엔트, 갤럭시, 마리안느, 샤갈과 수

  • [경영전략]로만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시계시장을 석권하고자 하는 多브랜드 경영 전략으로 오리엔트(Orient), 갤럭시(Galaxy), 자가 포카스(Jaguar Focus), 마리안느(Marianne), 샤갈(Chagal)과 수입 브랜드인 라도(Rado), 오메가(Omega) 등으로 가히 막강한 시계그룹을 형성하고 있었다. 또한 삼성시계와 아남시계는 대기업의 자금력과 마케팅력으로, 한독시계는 Timex와 손잡고 내수와 수출시장을 공략하고 있었다. 이들 4대 기업이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어서 신생 로만손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을 수

  • [국제경영전략] 로만손 글로벌전략
  • 로만손의 현재의 경영 전략 12Ⅴ. 환경분석 141. Opportunities 142. Threats 153. Strengths 164. Weakness 17Ⅵ. 대안제시 171. CEO에게 집중된 의사결정권한 172. Franchising을 통한 현지화 전략 강화 173. 환위험관리강화 184. 고객관리 강화 185. 토털브랜드을 위한 고부가가치사업으로의 진출 196. 홈페이지 개선 19Ⅶ. 결론 20◐참고문헌◑ 20Ⅷ. 문제 21~24표와 그림목차 로만손의 주요 수출거점 도시 5 로만손의 주요 촉진수단 7 로만손의 사업분야 9

  • [마케팅성공사례] 로만손의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
  • 브랜드 네이밍(naming)4 . 세계 시장군에 대한 이해와 마케팅 전략5 . 로만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유통 전략3) 제품 전략4) 가격 전략6 . 로만손 관련 뉴스 모음1) 화제의 기업 로만손(서울경제)2) 스위스 시계전시회 로만손 690만불 계약2003년 4월 17일 매일경제 경제3) 시계업계, 활로모색 브랜드인가 다양한 기능인가(매일경제)4) 로만손 김기문 사장 스위스 국제전시회 초청받아(매일경제)5) 로만손,200만 달러 수출계약(매일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