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다시다`와 `햇반`의 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CJ 기업개요 및 제품소개
적용 및 구축 이유
내용 및 효과
프로젝트 교훈
향후계획 및 전망
- 본문내용
-
1. 기업 개요
• 1953년 이병철 선대회장 창업
이후 ‘백설표 브랜드’로 생활필수품 제공
• 1993년 삼성그룹과 분리후
식품, 제약,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부분에 강화및 진출
• 설탕 49%, 밀가루 25%, 식용유 50%, 조미료 82% 점유
• 아시아 5대 식품회사로의 진입을 목표
2. 수요 예측과 구축이유
• 수요예측의 필요성 대두
- 예측오차로 리스크 감소
• 국내 기업의 잘못된 수요예측 기법들
- 과학적이고 계획된 분석보다는 경험이나 감(感)을 중시
• 수업 중 배운 수요예측기법을 활용해 실제 제품에 적용
- 이런 수요예측기법들이 어느 정도의 정확성이 있는지?
4. Lesson learned
첫째, 수요 예측의 정확도는 예상외로 낮았음.
- 이는 소비자의 심리적 요인과 대체재 그리고 보완재의 시장 상황등 사회, 문화의 전반적인 트렌드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둘째, 예측모형을 검증할 원자료가 부족했음.
- 소비자의 욕구가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는 시계열 분석의 의미가 낮고, 과거 데이터의 관리 비용을 고려할 때 이를 체계적으로 유지할 유인이 낮기 때문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