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맥도날드 글로벌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말

1. 세계화의 Trend -맥도날드
(1) 현황
(2) 맥도날드의 역사
(3) 맥도날드의 세계화에 대한 기본적 신념
2. 맥도날드의 전반적인 경영전략
(1) 경영전략
(2) 맥도날드 신메뉴 개발 아이디어
3. 각 국에 대한 구체적 전략
-러시아
-프랑스
-일 본
-한 국
4. 현지화에 바탕이 되었던 전략

마무리하는 말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
내가 어렸을 적, 우리 집 근처에 ‘맥도날드’가 생겼다. 어릴 적에 엄마와 외출을 할 때만 먹을 수 있었던 특별한 음식을 파는 곳이, 내가 살고 있는 동네 주변에 생겼다는 사실은 어린 나를 흥분시키기에는 충분했다. 마치 우리 동네가 엄청난 곳으로 발전한 듯이 친구들에게 엄청 자랑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그리고 틈만 나면 엄마에게 맥도날드 햄버거를 사달라고 졸랐던 기억이 난다. 늘 TV에 나오는 맥도날드 광고에 감동을 받았고, 곧장 그곳으로 달려갔었던 모습도 떠오른다.
그 시절 나는 왜 그렇게 맥도날드에 감동을 받았을까? 미국 기업인 맥도날드가 한국에 사는 어린 아이에게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궁금해졌다. 맥도날드는 한국뿐만 아니라, 116개국에서 그 영향을 행사하고 있다. 단순히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파는 맥도날드가 세계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 데에는 보이지 않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맥도날드라는 기업체가 어떻게 각 나라에 정착할 수 있었는지 조사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참고문헌
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개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miokid
「Grinding It Out」-「맥도날드이야기」 레이크록지음. 이현정 옮김. p.14-18, 251-252, 292, 294
「버거의 상징-맥도날드와 문화권력」 조 킨첼로 지음. 성기완 옮김.
p.38, 65-66, 84-89, 94-95, 195-197, 231-232
「인적자원관리 테마여행」차성호 지음, <27. 맥도날드 햄버거대학>
「The Economist」 2004. 10. 16.
「중앙일보」, 2004. 10. 6.
「The Australian Financial Review」, 2003.11.25.
「The McDonaldization of Society」George Ritzer , 1996
www.naver.com 지식 in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 스타벅스 맥도날드 애플사례 경제적 효과 국내시장 진출 맥도날드 글로벌사례 스타벅스 커피사례
  •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01서론해외 자본의 국내시장 진출 현황01서론‘한국 진출 3년이 지난 월마트 한국지사는 아직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비즈니스 위크지‘완전글로벌전략’ 전제 하에부분적 현지화 전략동서와 남양은 한국시장에 맞춘 독자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벌이고 있지만 다국적기업인 한국네슬레는 한국시장만을 겨냥한 마케팅이 없다01서론맥도날드(패스트푸드)애플(스마트폰)스타벅스(커피전문점)2PART 02스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맥도날드 p.33~41(1) 맥도날드의 성공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 글로벌 시장에서의경영
  •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영IndexⅠ글로벌 시장에의 참여Ⅱ문화와 국제기업의 경영Ⅲ국가간 차이와 경영글로벌 시장에의 참여다국적 기업 VS 초국적 기업다국적기업(MNC)초국적기업 (TNC)한 나라에 본사, 다른 나라에 지사를 둔모기업 형태정의각 국마다 각국의 특성에 맞추어서 경영해 나가는 기업모기업의 마케팅적인 기준을 일률적으로 적용 마케팅어떤 방식으로도 진출국가에 동화되는 형식나이키, 아디다스사례맥도날드, 버거킹1.

  • CI CorporateIdentity의 이해
  • 글로벌이미지) 등의 대학교 들은 기존 원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중심부의 상징을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꿈으로써 전통미와 현대미의 조화를 꾀하였다.특히 서울 시립대 UI의 중심부 상징은 S를 기본형으로 하여 디자인하였는데, 이 형태는 태극무늬를 상징하기도 한다. 또한 그라데이션을 주어 공간감을 주고 구조물을 연상시키고 있다. S자 형태가 좌우로 감싸 않는 모양은 인간, 도시, 미래를 상징한다고 한다. 그라데이션의 밖을 향

  • [졸업][광고와마케팅]국제기업의 광고전략 분석- 맥도날드 코카콜라 펩시 사례
  • 글로벌 마케팅 관리자는 피투자국 현지시장소득, 연령분포, 유 통구조와 유통관습 등에 대한 제반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하며, 또한 이러한 정보가 시대적 , 환경적 변화에 따라 변화할 수도 있음을 명심하여야 한다. Ⅲ. 사례 (1) 맥도날드1. 광고의 도입배경 및 차별과 전략 맥도날드 광고에는 4가지의 TV광고가 있다. 먼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광고로는 월별 프로모션) 좁은 의미로는 접객판매와 광고를 종합한 활동을 가리키거나 접객판매와 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