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에서의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영
Index

글로벌
시장에의 참여

문화와
국제기업의 경영

국가간
차이와 경영
글로벌 시장에의 참여
다국적 기업 VS 초국적 기업
다국적기업(MNC)
초국적기업 (TNC)
한 나라에 본사,
다른 나라에 지사를 둔
모기업 형태
정의
각 국마다 각국의 특성에
맞추어서 경영해 나가는
기업
모기업의 마케팅적인
기준을 일률적으로
적용
마케팅
어떤 방식으로도 진출국가에 동화되는 형식
나이키, 아디다스
사례
맥도날드, 버거킹
1. 왜 글로벌시장에 참여해야 하는가 ?
세계화(Globalization)
‘전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
글로벌 경영
규모의 경제 : 더 큰 시장을 상대로 하므로
생산비, 광고비등 단위당 원가절감
개방화 자유화 : FTA, NATO, EU, WTO등의 무한경쟁시대
고객수요의 동질화
막대한 제품 개발비용
1. 왜 글로벌시장에 참여해야 하는가 ?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나라상황에 맞추어 현지에서 자본조달
현지화 전략
자원조달의 최적화
원료지향, 생산비지향, 기술지향의 국제화.
기회활용과 위험분산
기업에 유리한 정책을 펴는 국가에서 하는 기업은 유리한 능력을 축적.
나라마다 다른 상황을 이용한 수요감소, 원료공급중단 등 위험사태에
대한 대체, 대안을 마련할 수 있음.
국제 무역
국제 계약
투 자
기업의 국제화
기업의 국제화 전략
수입활동
경영에 필요한 자원을 그 자원의 원가가 싸거나 품질이 좋은 나라를 택하여 경영자원을 수입하여 사용.
수출활동
상대적으로 원가 우위에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 여러 나라에 수출하는 방식.
국제무역을 통한 국제화 전략
2. 국제화를 위한 여러 가지 전략들
2. 국제화를 위한 여러 가지 전략들
라이센싱 계약(licensing)
다른 기업에게 기술이나 경영 노하우 등의 경제적 가치가 있는 경영자산을 사용하도록 허락해주는 국제화 방법.
프랜차이징(franchising)
라이센싱의 완전한 형태 ; 제공자는 로열티를 받고 계약자는 상표권이나 노하우를 전해 받아서 이익창출.
생산계획
해외협력업체에 일정한 제품을 납품하도록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하는 방법 ; OEM 방식 - 신속하게 시장진출, 철수가능.
국제계약에 의한 국제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글로벌시장 경쟁
  • 글로벌 시장경쟁안녕하세요 챕터3 글로벌 시장경쟁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목차1. 미국의 글로벌 시장 주도2. 국가가 무역을 하는 이유3. 무역장벽4. 국제무역의 육성5. 글로벌 경제 공동체6. 글로벌 시장참여7. 글로벌 시장의 위협과 기회8. 다국적 기업의 영향9. 글로벌 경쟁의 경향발표는 원서에 있는 순서를 기준으로 이렇게 진행되겠습니다.*1. 미국의 글로벌 시장 주도글로벌 사업의 중요성국제무역에서 테러리즘의 영향현재 세계에는

  • [국제경영] 홍진HJC의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 홍진HJC의글로벌시장 진출전략1국제경영활동 약사 국제경영 환경기업개요국제경영활동 현황발 표 순 서국제경영 전략요약 및 제언23456기업선정 동기비상장 기업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위중견기업으로서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 팀원 중 오토바이 라이더 있음HistoryEnvironmentOutlineConclusionStrategyIntroSituation서 론헬멧의 정의HistoryEnvironmentOutlineConclusionStrategyIntroSituation헬멧이란? 머리를 보호하려고 쓰는철이나 알루미늄으로 만든 

  • [국제경영]`의료용 현미경 TTL LOUPE`과 `고품질 안경` 전문 생산 수출업체 미남옵틱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 목 차Ⅰ. 서론 1. 기업소개 1) 경영이념2) 연혁3) 주요생산제품 2. 선정동기Ⅱ. 글로벌시장진입 1. 기업의 SWOT분석 2. 글로벌시장 진입원인3. 글로벌시장 진입전략Ⅲ. 결론 1. 실질적 성과 2.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서 참고문헌 보고서를 마무리하면서Ⅰ. 서론 1. 기업소개▫ 기업형태 : 제조 수출▫ 주 취급품목 : Medical TTL Loupes▫ 설립일자 : 1/1998▫ 자본금/자산 : MORE THAN 1,000,000 US$▫ 연간 순수익 : 500,000 to 1,000,000 US$▫ 회사규모 : 중소기업

  • 글로벌시장 4P전략 빙그레 마케팅 빙그레 글로벌경영 빙그레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GLOBAL MARKETING국내시장과 글로벌시장 4P전략 비교< 빙그레‘바나나맛 우유’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국내시장과 글로벌시장 4P전략 비교Contents기업 및 제품 소개SWOT분석STP전략4P전략매출변화 분석시사점 및 느낀점01빙그레는 다양한 맛과 영양, 그리고 건강한 제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식품리더를 지향하는 국내 유수의 식품기업이다.SITUATION ANALYSIS기업분석 : 고객들의 지속적 사랑을 받는 글로벌 식품기업고객들의 지속적 사랑을받고 있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성공사례 현대자동차 글로벌시장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시장점유율만 높이는것이 아닌, 품질의 향상도 함께 추구하겠다는 경영철학으로 ‘품질경영 10년’을 주창 하였습니다.또한 ‘2010년에는 글로벌 5대 자동차 메이커가 되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히며, 글로벌 시장진입을 본격적으로 시도하였습니다. 그로부터 10년 후 인 2010년에는 포드를 제치고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5위를 달성하였고, 현대자동차는 단순히 그냥 싼 차라는 인식에서 탈피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조직도에서 볼 수 있듯이 하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