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허즈버그 2요인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2요인(two-factor) 이론
허즈버그의 이론이 조직경영에 주는 의미
이론의 한계
- 본문내용
-
* 동기-위생이론이라고도 함.
*1950년대 말 직무만족, 직무태도, 직무성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제시됨.
* 만족과 불만족은 양극인 동일한 개념이 아니라, 두 개의 독립된 개념임.
요인이론의 한계
①2요인이론의 기본 내용인 만족요인과 불만족요인의 구분이 단순하고 타당하지 못하다.
②개인에 따라서 만족요인에 의해 동기화 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불만족 요인에 의해서 동기화 되는 사람도 있다.
③2요인이론은 만족과 모티베이션을 동일시하는 논리적 오류를 범하고 있다.
자료평가
- No so Good
- chefpie***
(2008.04.26 14:15:10)
- dd
- glar***
(2006.06.17 22:45:3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