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톨 핸드워시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01년 생활용품 제조·판매회사인 옥시
영국의 생활용품 제조기업인 레킷벤키저에 인수
=> ‘옥시 레킷벤키저’ 설립
2000년대 초까지 생활용품 외 자동차용품산업, 외식사업, 인터넷사업 등의 사업영역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2001년 생활용품 외 사업부문을 모두 매각, 레킷벤키저에 인수된 이후 현재 생활용품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데톨(Dettol, 파라클로로메타자일레놀;PCMX)의 최초모델은1933년
영국에서 처음 출시
가정 위생과 관련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항균 브랜드로써 현재 전 세계 60여 국가
에 지사를 운영하며 180여개 국가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광고 제품 : 데톨 손 세정제(항균 핸드워시)
□ 각종 의료산업, 환경산업과 더불어 항균 위생제품 산업이 역대
최고의 호황을 맞고 있으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2000년대 들어서 각종 신종질병이 유행하고 있다
EX) SARS, 신종플루, 독감, 황사로 인한 호흡기 질환 등
□ 신종질병들의 유행으로 인한 불안감이 증대
+ 경제성장으로 인한 삶의 질(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
⇒ 개인위생관념이 투철해지고 있다.
□ 정부차원에서 위생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국민보건에 힘쓰고 있다.
EX) 질병관리 본부·대한의사협회 공동운영
범국민 손씻기 캠페인
① Strength
· 경쟁사보다 우위에 있는 브랜드 파워(2007년 기준 제품인지도 80%)
국내 손 세정제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브랜드
→ 핸드워시 시장에서 54%의 시장점유율(AC 닐슨 2007년 기준)
· 공신력 있는 기관에 의한 품질인증을 바탕으로 하여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구축(의외약품인 핸드워시 제품 최초로 대한의사협회 인증)
② Weakness
· 국내 생산공장이 없어 외국에서 제품을 수입(말레이시아)해서 판매
하는 유통구조
→ 수요 급증에 따른 안정적인 공급에 어려움이 따름.
· 실제적으로 제품간 품질은 비슷하여 시장진입장벽이 낮고 대체되기
싶다.
→‘저관여’라는 제품의 속성이 가지는 약점
· 제품의 디자인과 냄새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가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매체론] 데톨 항균스프레이 광고매체전략
  • 데톨과 페브리즈와의 혼동으로 확실한 포지셔닝 전까지는 페브리즈를 경쟁제품으로 보아도 무관할 것이다.소비자의 혼동은 잘못된 두가지 잘못된 인식으로 나눌수 있다.(1)데톨과 섬유탈취제인 페브리즈의 차이점을 완전히 모르고 있는 경우(2) 데톨을 페브리즈와 같은 탈취제라고만 인식하고 있는 경우 (두 제품이 서로 대체 가능한 같은 기능을 가진 제품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경우)⇒이러한 소비자들의 혼동은 앞으로 광고 목표나 전략을 수정할

  • [마케팅전략론] 데톨의 장기적 성장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 핸드워시 시장은 2005년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 작년 대비 57% 성장특히 데톨 핸드워시는 작년 대비 90% 성장해, 67%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데톨의 경우, 제품보다 ‘소비자 교육’을 앞세운 치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손세정제 최초 TV광고를 실시하여 국내 시장에 선두주자로서 자리 잡는데 성공*1. 기업소개*샤워폼항균물티슈항균스프레이손세정제항균비누항균핸드워시㈜옥시 레킷번키저의 여러 상품군 중 ‘데톨’청결과 관련된 제품이 다양하게

  • [마케팅전략]데톨의 장기적 성장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 핸드워시 시장은 2005년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 작년 대비 57% 성장특히 데톨 핸드워시는 작년 대비 90% 성장해, 67%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데톨의 경우, 제품보다 ‘소비자 교육’을 앞세운 치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손세정제 최초 TV광고를 실시하여 국내 시장에 선두주자로서 자리 잡는데 성공81. 기업소개9샤워폼항균물티슈항균스프레이손세정제항균비누항균핸드워시㈜옥시 레킷번키저의 여러 상품군 중 ‘데톨’청결과 관련된 제품이 다양하

  • [마케팅](주)옥시레킷벤키저-데톨의 광고 분석
  • 피부를 위한 비누 등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했다.이런 노력으로 ‘데톨’의 인지도는 출시 4년 만에 80% 수준까지 상승했고, 항균 효과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도 높아졌다.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해 매출액은 출시 첫해의 5배까지 성장했다. 특히 데톨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항균 핸드워시(손 전용 비누)는 매년 50% 이상 성장하며, 핸드워시 시장에서 54%(AC 닐슨 2007년 3~4월 판매 기준)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 데톨_브랜드_마케팅_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핸드워시 시장은 2005년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 작년 대비 57% 성장특히 데톨 핸드워시는 작년 대비 90% 성장해, 67%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데톨의 경우, 제품보다 ‘소비자 교육’을 앞세운 치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손세정제 최초 TV광고를 실시하여 국내 시장에 선두주자로서 자리 잡는데 성공2. 외부 환경 분석 ▶ 데톨의 산업분석▪ 수요자 손세정제 특유의 알코올 성분에 때문에 보습력이 뛰어난 상품을 원하고 있음.신종플루 현상으로 인한 손세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