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톨 핸드워시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001년 생활용품 제조·판매회사인 옥시
영국의 생활용품 제조기업인 레킷벤키저에 인수
=> ‘옥시 레킷벤키저’ 설립
2000년대 초까지 생활용품 외 자동차용품산업, 외식사업, 인터넷사업 등의 사업영역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2001년 생활용품 외 사업부문을 모두 매각, 레킷벤키저에 인수된 이후 현재 생활용품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데톨(Dettol, 파라클로로메타자일레놀;PCMX)의 최초모델은1933년
영국에서 처음 출시
가정 위생과 관련된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항균 브랜드로써 현재 전 세계 60여 국가
에 지사를 운영하며 180여개 국가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광고 제품 : 데톨 손 세정제(항균 핸드워시)
□ 각종 의료산업, 환경산업과 더불어 항균 위생제품 산업이 역대
최고의 호황을 맞고 있으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2000년대 들어서 각종 신종질병이 유행하고 있다
EX) SARS, 신종플루, 독감, 황사로 인한 호흡기 질환 등
□ 신종질병들의 유행으로 인한 불안감이 증대
+ 경제성장으로 인한 삶의 질(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
⇒ 개인위생관념이 투철해지고 있다.
□ 정부차원에서 위생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국민보건에 힘쓰고 있다.
EX) 질병관리 본부·대한의사협회 공동운영
범국민 손씻기 캠페인
① Strength
· 경쟁사보다 우위에 있는 브랜드 파워(2007년 기준 제품인지도 80%)
국내 손 세정제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브랜드
→ 핸드워시 시장에서 54%의 시장점유율(AC 닐슨 2007년 기준)
· 공신력 있는 기관에 의한 품질인증을 바탕으로 하여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구축(의외약품인 핸드워시 제품 최초로 대한의사협회 인증)
② Weakness
· 국내 생산공장이 없어 외국에서 제품을 수입(말레이시아)해서 판매
하는 유통구조
→ 수요 급증에 따른 안정적인 공급에 어려움이 따름.
· 실제적으로 제품간 품질은 비슷하여 시장진입장벽이 낮고 대체되기
싶다.
→‘저관여’라는 제품의 속성이 가지는 약점
· 제품의 디자인과 냄새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가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