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데 톨 항균 핸드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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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마케팅 전략 개발
1) 환경분석

2) 타겟 마케팅 전략 수립

3) IMC 전략, 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

4. 텔레비전 광고
1) 광고목표

2) 광고컨셉

3) 크레이이티브

4) 매체전략 - 언제 방영

5) 광고 기대 효과

6) 스토리 보드

▶ 첫 번째 광고 개요


▶ 두 번째 광고 개요


본문내용
3) IMC 전략, 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목표데톨은 세정제 시장 초기부터 시장 선두두자로써 경쟁우위를 점하고 손세정제를 대표하는 대명사로 강한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이미 시장포화상태(레드오션)에 도달하고 있는 손세정제 시장에서 선두두자로서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은 경쟁자들의 추격을 쉽게하므로써 위협이 될 수 있다. 이에 데톨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사용, 그의 기존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과 함께 새로운 유통망을 개척하여 시장우위를 강화한다.
⇒ 브랜드 인지도를 9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
⇒ 200억 시장 규모(2009년 기준)에서 시장점유율 70%(매출 140억) 목표
▶ 구체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
⑴ 소비자 교육
→ 위생건강 캠페인 「DO DETTOL!」
: 유아교육기관, 학교, 기업등을 대상으로 정기적, 장기적 관계를 맺고
전문 위생교육 프로그램을 교육, 공익포스터를 제작 배부한다.
⑵ 출입,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공략하여 대량소비망 구축 : 유동인구가 많은 곳의(학교, 음식점, 관광지 등) 화장실에는 항상 손 세정제가 비치되어있다. 화장실 사용인원이 하루 수백 수천명에 이르다보니 대량소비처로 적합하다. 세정데톨 로고 세겨진 케이스, 세정제 비치등을 설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상승시킨다. 또한 사용업체 측면에서도 화장실에 데톨이 배치되어 있다는 사실이 데톨의 깨끗하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사용업체에 전의시켜 줄 수 있다는 점을 알린다.
→ 외식업체들을 중심으로 세스코를 벤치마킹한 데톨존 전략!
: 세스코 멤버쉽을 벤치마킹해 데톨의 소독제,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업체의 화장실에 (일정 기준 통과시)데톨존 마크를 부여하는 시스템
데톨의 청결함, 위생의 이미지를 통해 외식업체가 후광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고 데톨도 장기 대량소비처를 형성하는 WIN-WIN전략이 될 수 있다.
⑶ 촉진수단 사용
- 대형마트내 제품 분산전략 : 마트내 길목, 통로 중간중간에 손 소독기와 함께 위생관련 게시물, 포스터 부착해 소비자 위생교육의 효과를 이끌어내고 이러한 소독기, 게시물 옆에 데톨 제품 배치해 구매유도.
- 손세정제와 소독제에 패키지 형식으로 휴대용 리필케이스를 제공
⑷ TV 광고 : 브랜드 이미지 강화
4. 텔레비전 광고
1) 광고목표
: ‘데톨’이라는 손세정제 브랜드 네임을 위생, 건강, 손씻는 행위와 연관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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