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데톨의 장기적 성장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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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주제선정이유
상품소개
조사 Framework 설정

Subject

Theme : Where is Detol?

기업소개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문제점 진단

Theme : What is Detol's new strategy?

컨셉 도출
마케팅 전략 제안


Conclusion
요약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본문내용
Segmentation

데톨은 손세정제라는 일상용품이기 때문에, 제품을 범용화 시키기 위해 구분의 기준을 작게 세분화하지 않았다.

지역적 변수, 인구통계적 변수로 나누지 않고, 청결함을 원하는
기능적 '편익욕구', '사회심리적 변수' 중 건강에 관심이 많은
Lifestyle을 기준으로 세분화하였다.


Targeting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는 개별소비자

현재까지 이루어진 데톨의 광고 프로모션 :
가정, 공공장소의 일반 사람들을 대상으로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소비자 교육


Positioning

손세정제 최초로 TV광고 실시

'손세정제의 선두주자'로서 기능적 편익을 강조한 포지셔닝 전략

약국을 기본 유통으로 하고, 할인마트에 소량 진열하는 소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쓰는 것을 보면 '전문적 이미지' 를 강조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취하는 듯함


Place

데톨은 본래 약국에만 전속으로 유통한 손세정제 전문품 브랜드

But 최근 대형 할인마트에서의 데톨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할인마트의 진열요구압력으로 현재는 할인마트에도 진출,
없어서 못 팔정도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음
Ex) 데톨종합선물세트

기본적으로 데톨은 할인마트에서 주로 구석자리에 소량 진열하는
전략을 취함.
이것은 데톨이 일부러 품귀현상을 일으켜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이라는 것을 알리려는 전술적 의도로 비춰짐.


Product

제조과정 간단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원재료를 구하는 데의 어려움
제품의 향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많음.
현재 패널조사를 통해 개선 중에 있는 중.
한국시장에서는 해외에 비해 소비자들의 손세정 전용 비누에 대한
인식이 낮음.


참고문헌
여준상,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더난출판
해리 벡위드, '해리 백위드의 마케팅 실천전략4' : 더난출판
데톨 홈페이지 HTTP://WWW.DETTOLINFO.CO.KR/
세스코 홈페이지 HTTP://WWW.CES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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