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톨 DETOL 마케팅 SWOT,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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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3.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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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들어가며
1. 주제선정이유
2. 데톨 제품소개
3. 조사내용
데톨 기업분석및 환경분석
1. 회사소개
2. 외부환경분석
▶ 데톨의 산업분석
▶ 거시환경 분석
▶ 과업환경 분석
3. 내부환경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4P 분석
4. 문제점 분석
데톨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컨셉도출
2. 마케팅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데톨은 고객들에게 손세정제하면 데톨을 바로 떠오르는 최초상기도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즉, 데톨은 최근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다른 제품들처럼 손세정제라고 불리지 않고, ‘데톨’ 그자체의 일반대명사로 인식되고 있다. 데톨의 경우도 지금은 손세정제 시장의 도입기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여러 기업들이 손세정제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도 데톨이라는 선두주자임을 살리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데톨은 이런 환경변화에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이다.
“밴드 하면 대일밴드”처럼 대일밴드는 그 상품분야를 대표하는 대명사로 여겨졌다. 하지만 대일밴드는 그 브랜드 자산만 믿은 나머지 별다른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고 브랜드 리뉴얼에 힘쓰지 않아 최근에는 1위자리를 놓치고 말았다. 따라서 데톨도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우는 새로운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좋으네요 잘쓰겟습니다!!
- rbxo1***
(2014.11.25 20: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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