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현황
진출동기 및 연혁
진출 성과 및 예상
시장 현황 및 분석
제품 수요 예측
제품의 특성
유통 및 고객의 특성
중국 시장 진입 초기 과제
마케팅 전략
브랜드 전략
제품 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시장정보 체제 및 현황
시장정보 수집 방법
문제점
마케팅 조직 및 인력 현지화 현황 및 문제점
성공 요인 분석

초기 진입에 따른 선점효과
유통망 관리
중국 정부와 우호적 관계 구축
마케팅 과제 및 해결책
생산 품목의 다변화
고부가가치 상품 판매 확대
지역 간 가격 관리
외부 환경의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처 능력 배양
유통 경쟁의 심화

본문내용
진출동기 및 연혁

1990년대 가속화된 중국의 개방 정책은 중국을 단일 규모로 전 세계에서 가장 넓은 국토와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최대 시장으로 부상시켰다. 중국의 급격한 경제 성장에 따라 자동차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었고, 그에 따라 타이어산업 역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했다.
급격히 성장하는 중국 시장에 초기에 진입하여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위해 한국 타이어는 1992년 북경에 수출입 사무소를 개설하고 본사에서 제품을 수입하여 중국 시장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 후 1996년 가흥에 타이어 공장(1일 레디얼 타이어 1만5천본, 튜브 1만7천매 생산능력)을 설립한데 이어, 1년 6개월 뒤에는 강소에 타이어 공장(1일 레디얼 타이어 6,100본과 BIAS 타이어 2,400본 생산능력)을 베이징에는 중국 본부를 각각 설립. ‘1본부 - 2공장체제’를 구축 하였다. 1999년에는 두 개의 공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중국 시장 심장부를 보다 근거리에서 공략하기 위해 중국지역 본부를 상하이로 옮겼고, 2002년에는 상하이 법인, 가흥, 강소 공장을 합병, 단일 법인화 했다. 중국 전역에서 10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4년 에 15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타이어목 차서 론한국의 주요 해외직접투자 지역 : 중국 및 아시아 등 저개발국.이유 : 저렴한 인건비와 성장 잠재력이 높음.FDI 성공 전략 : 제품의 현지화 등 다양한 전략이 존재.문화가 서로 다른 기업이 현지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현지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함. 목재 수요량의 80% 수입에 의존동남아시아 원목 수출금지 제한조치오세아니아 ‘솔로몬군도’로 해외 진출사례1. 이건산업회장 박영주합판, 주택자재,원목, 물류제품,조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 한국 타이어 중국시장 진출목 차회사 소개해외 진출 현황중국 시장 진출 과정경영 성과성공 전략장래 전망회 사 소 개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세계 7위 타이어 업체발전과정1940-50년대 : 창업1960년대 : 개척과 개발의 시대(독자적 제품개발)1970년대 : 성장의 시대(해외시장 확대)1980년대 : 성숙기(국내 시장 점유율 1위)1990-2000년대 : 도약기(세계일류메이커)해외 진출 현황1962 국내 최초로 타이어 수출 시작1981 미국 현지판매법인 설립 (HANAM)1993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경영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일찍이 국내시장의 한계성을 파악하고 넓은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었고, 현재 중국의 생산법인과, 유럽, 미주 등지의 판매법인을 확장하고 있으며 국제화와 세계일류타이어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한걸음씩 전진하고 있다. 나는 이에, 대한민국 및 중국에서 현재 최고의 타이어 회사로 평가받고 있는 한국타이어에 맞서는 유일한 기업인 금호타이어에 대해 분석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 [국제경영]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사례
  • 경영이다. 한국타이어는 1987년 이후 한 차례의 노사분규도 겪지 않았을 정도로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자부한다. 사장이 정기적으로 생산직 근로자와 만남의 시간을 통해 솔직한 대화를 나누어 투명 경영을 실천한 것이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이루어냈다. 현대 한국타이어는 블랙버드, 벤투스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 및 생산, 해외직접투자 등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2.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과정(1) 1993년 국내 타이어 산업의 현황1993년 당시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분석
  • 한국타이어는 보다 컨트롤된 주행 경험과 함께 고객에게 탁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3) 기업문화1) 사내 커뮤니케이션 강화인사조직위원회, 감사이사회가 구성된다.2) 노사 분규의 제로화급사가 2006년 5월 이후 열일곱 명 째가 되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조위원은 이런 일에 있어서 문제제기를 한 적이 없다.3) 사회 환원 정책성과관리 운영을 하고 있지만 사원들은 본인에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을 기준 경영진들은 최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