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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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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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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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중국 진출 현황
진출동기 및 연혁
진출 성과 및 예상
시장 현황 및 분석
제품 수요 예측
제품의 특성
유통 및 고객의 특성
중국 시장 진입 초기 과제
마케팅 전략
브랜드 전략
제품 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시장정보 체제 및 현황
시장정보 수집 방법
문제점
마케팅 조직 및 인력 현지화 현황 및 문제점
성공 요인 분석
초기 진입에 따른 선점효과
유통망 관리
중국 정부와 우호적 관계 구축
마케팅 과제 및 해결책
생산 품목의 다변화
고부가가치 상품 판매 확대
지역 간 가격 관리
외부 환경의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처 능력 배양
유통 경쟁의 심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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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출동기 및 연혁
1990년대 가속화된 중국의 개방 정책은 중국을 단일 규모로 전 세계에서 가장 넓은 국토와 가장 많은 인구를 가진 최대 시장으로 부상시켰다. 중국의 급격한 경제 성장에 따라 자동차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었고, 그에 따라 타이어산업 역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했다.
급격히 성장하는 중국 시장에 초기에 진입하여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위해 한국 타이어는 1992년 북경에 수출입 사무소를 개설하고 본사에서 제품을 수입하여 중국 시장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 후 1996년 가흥에 타이어 공장(1일 레디얼 타이어 1만5천본, 튜브 1만7천매 생산능력)을 설립한데 이어, 1년 6개월 뒤에는 강소에 타이어 공장(1일 레디얼 타이어 6,100본과 BIAS 타이어 2,400본 생산능력)을 베이징에는 중국 본부를 각각 설립. ‘1본부 - 2공장체제’를 구축 하였다. 1999년에는 두 개의 공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중국 시장 심장부를 보다 근거리에서 공략하기 위해 중국지역 본부를 상하이로 옮겼고, 2002년에는 상하이 법인, 가흥, 강소 공장을 합병, 단일 법인화 했다. 중국 전역에서 10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4년 에 15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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