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전략적 제휴의 성공요인

I. 제휴의 논리

II. 파트너 선정

III. 제휴구조 결정

IV. 제휴 네트워크 구축

V. 제휴관계 변화에 대한 대응

VI. 제휴의 한계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은 제휴의 라이프사이클 속에서 다음의 요인들을 점검함으로써 제휴전략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 본 자료에서는 전략적 제휴의 성공요인을 다음의 6가지 이슈를 통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제휴의 논리, 파트너 선정, 제휴구조 결정, 제휴네트워크 구축, 제휴관계 변화에 대한 대응, 제휴의 한계성 등의 이슈들은 전략적 제휴의 성공적인 경영을 위하여 유념하여야하는 논제들이다.

I. 제휴의 논리

앞서 언급하였듯이 기업은 전략적 제휴에 앞서서 기업이 제휴를 언제 그리고 왜 선택하게 되었는지 명확히 하여야 한다. 기업의 전략적 목적은 앞에서 살펴보았듯이 여러 가지가 있다. 이중 하나의 목적을 위하여 전략적 제휴를 선택할 수도 있고, 하나 이상의 여러 목적을 위하여 전략적 제휴를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제휴 파트너는 자사의 목적과 꼭 일치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다. Xerox 그룹의 일본기업과의 제휴 시 유럽의 Rank Xerox와 일본의 Fuji Photo Film사는 상이한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Rank Xerox는 일본시장에서의 일본시장 포지셔닝을 위한 전략의 목적으로 전략적 제휴를 선택하였으며, 일본의 Fuji Photo Film은 기술획득의 전략이었다. 그리고 전략적 제휴를 선택하게 됨으로석 수직적 통합이나 M&A와 비교해 볼 때 경영자원을 적은 비용에 얻게 되지만, 그 만큼 자사의 통제권한은 낮아지게 되는 선택적 관계에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M을A와 전략적 제휴의 이러한 장단점을 두고 기업이 전략적 제휴를 선택하게 되었다면 그것은 비록 M&A에 비하여 경영자원에 대한 직접적인 통제권한을 행사할 수는 없지만 적은 비용으로 수평적 네트워크 속에서 좀 더 효율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스타벅스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스타벅스 기업 활성화방안 제언 PPT
  • 스타벅스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스타벅스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철학2. 스타벅스 성공요인3. 스타벅스 SWOT분석(1) SWOT분석(2) SWOT전략4. 스타벅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스타벅스 기업경영전략(1) 글로벌경영 전략(2) 전략적제휴 전략(3) 감성경영전략7. 스타벅스 활성화방안 제언CONTENTS1. 스타벅스 기업소개Social Rasponsibility / Community Ser

  • [졸업][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성공사례 분석
  • 제휴 22) 국제 합작투자 43. 왜 전략적 제휴인가? 41) 전략적 제휴의 속성 42) 최근 제휴의 특징 53) 전략제휴의 동인-국제환경의 변화 54) 전략적 제휴를 하는 이유 54. 타당한 제휴의 특성 71) 전략적 시너지 72) 제한된 자원 73) 협력정신 74) 명확한 목적과 목표 75) WIN-WIN 75. 전략적제휴의 이점 76.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81) 파트너상의 유의점 82)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87. 전략적 제휴의 성공결정요인의 특성

  • [졸업][전략적제휴]전략적 제휴 연구 및 성공사례 분석
  • 제휴 22) 국제 합작투자 43. 왜 전략적 제휴인가? 41) 전략적 제휴의 속성 42) 최근 제휴의 특징 53) 전략제휴의 동인-국제환경의 변화 54) 전략적 제휴를 하는 이유 54. 타당한 제휴의 특성 71) 전략적 시너지 72) 제한된 자원 73) 협력정신 74) 명확한 목적과 목표 75) WIN-WIN 75. 전략적제휴의 이점 76.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81) 파트너상의 유의점 82)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 87. 전략적 제휴의 성공결정요인의 특성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
  • 목 차part Ⅰ 제휴Ⅰ. 서 론Ⅱ. 본 론ⅰ) 이론 부문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범주3. 왜 전략적 제휴인가?4. 타당한 제휴의 특성5. 전략적제휴의 이점6.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7. 전략적 제휴의 성공결정요인의 특성 및 단계 8. 제휴의 위험 및 혜택의 평가9. 제휴의 한계점ⅱ) 사례 부문-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의 분석Ⅲ. 결 론※ 그 밖의 대안 고려part Ⅱ 인수(M&A)Ⅰ. 서론Ⅱ. M&A의 유형1. 거래형태에 의한

  • [경영혁신] 전략적 제휴의 실패요인 및 성공전략
  • -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합작투자의 배경2. 전략적 제휴의 필요요건3. 전략적 제휴의 실패원인4. 성공전략 제언Ⅰ.전략적 제휴란?1. 전략적 제휴의 의의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