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트워크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글로벌네트워크의 사례
I. 마케팅-연구개발 네트워크
II. 연구개발-제조 네트워크
III. 제조-마케팅 네트워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FILA의 경우 FILA Italy는 브랜드 제공과 디자인을 담당하고, 제조는 FILA Korea에서, 마케팅은 FILA America에서 각각 담당하고 있다. 그러나 FILA Korea와 FILA Italy간에는 연구개발과 제조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인체공학적인 편리한 제품개발과 디자인에 관한 상호작용으로 디자인과 제조의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으며, FILA Korea와 FILA Italy는 미국에서의 제품 포지셔닝 전략 및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신제품개발에 관한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글로벌네트워크의 한 새로운 기업의 systematic innovation을 이루고 있다. 이상의 FILA 네트워크 사례가 글로벌 네트워크로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내용적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
I. 마케팅 -연구개발 네트워크
기업의 전통적인 신제품개발 접근방법은 (1) 연구개발부서에서 신제품을 개발한 다음 생산하도록 제조부서로 밀어내고(push down), 제조부서는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도록 마케팅부서로 밀어내는 top-down식이거나, (2) 마케팅부서가 신제품 아이디어를 연구개발부서로 밀어 올려 (push up)신제품을 개발하도록 하는 bottom-up식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