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트워크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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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글로벌네트워크의 사례

I. 마케팅-연구개발 네트워크

II. 연구개발-제조 네트워크

III. 제조-마케팅 네트워크

* 참고문헌
본문내용
FILA의 경우 FILA Italy는 브랜드 제공과 디자인을 담당하고, 제조는 FILA Korea에서, 마케팅은 FILA America에서 각각 담당하고 있다. 그러나 FILA Korea와 FILA Italy간에는 연구개발과 제조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인체공학적인 편리한 제품개발과 디자인에 관한 상호작용으로 디자인과 제조의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으며, FILA Korea와 FILA Italy는 미국에서의 제품 포지셔닝 전략 및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신제품개발에 관한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글로벌네트워크의 한 새로운 기업의 systematic innovation을 이루고 있다. 이상의 FILA 네트워크 사례가 글로벌 네트워크로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내용적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

I. 마케팅 -연구개발 네트워크

기업의 전통적인 신제품개발 접근방법은 (1) 연구개발부서에서 신제품을 개발한 다음 생산하도록 제조부서로 밀어내고(push down), 제조부서는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도록 마케팅부서로 밀어내는 top-down식이거나, (2) 마케팅부서가 신제품 아이디어를 연구개발부서로 밀어 올려 (push up)신제품을 개발하도록 하는 bottom-up식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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