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전략의 선택 동기(글로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중 수출전략을 선택하는 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2 / 2019.06.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수출전략의 선택 동기

1. 경영자의 태도
2. 성장 및 이익 목표
3. 마케팅 우위
4. 규모의 경제
5. 독특한 제품 및 기술능력
6. 위험 분산
7. 과도한 자원의 활용
8. 해외시장기회
9. 정부의 지원
10. 우연한 주문
11. 작은 국내시장규모

*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출전략의 선택 동기

기업 글로벌화는 수출을 시도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기업이 성공적으로 글로벌화하기 위해서는 수출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고, 이 다양한 방법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은 글로벌기업의 내부환경과 수입국(수출상대국)의 경제 ․ 정치 ․ 문화 ․ 법률 등의 환경에 따라 다르다.
수출을 통한 기업의 글로벌화가 기본적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몇 가지 이유를 제시하면, 첫째는 우리가 앞으로 다루게 되는 기업을 글로벌화전략 중 가장 위험이 적기 때문에 다른 전략과 함께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둘째는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는 다른 전략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자원의 투입으로 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기업이 글로벌화 하는데 수출이 기본적인 전략으로 선호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의투자증권시장론
  • 중심으로 수업시간에 충실했어요!서울여대 4학년 투자 팀 : We love 조특별기획 : 100억 벌기“취업, 물론 중요하죠. 하지만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이 정말로 제대로 된 Job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에게는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이 억대 연봉을 받는 사람으로 만들어주었거든요.”- 매일경제 특별기획 인터뷰 中 -Portfolio AnalysisFundamental Analysis1. CAPM을 이용한 이론적 주식가격의 산출 10개 기업을 정하여 1년 동안(2006.5.4-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글로벌 국가 진출 시 어떤 제품을 어떻게 마케팅할지기업문화에 대한 신입사원의 조언28 특정 콘텐츠를 어떤식으로 바이럴(퍼포먼스) 시킬 것인지?29한국에서 화장품 판매 경험 물어보셨고 어떤 한국화장품은중국에서 인기 많는지 그이유30 지원한 직무에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31 해외 법인 회계 문제 발생 시 대처 방안에 대한 질문32아모레퍼시픽의 성장을 위해선 현재 무엇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까?33 실제 마케팅 및 판매

  • [글로벌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과 향후 전망에 관하여
  •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이중에서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을 선택한 것은 독점적인 인도의 자동차 시장에서의 성공 과정과 기존 자동차 기업들이 모두 합작의 형태로 진출함에 반하여, 현대자동차는 위험을 감수하고 단독으로 해외직접투자를 실시하는 등 획기적인 시장 분석과 전략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이에 대해 더욱 알아보고 싶어서이다. 본문에서는 이에 관한 기사들을 토대로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동기와 과정, 경쟁 기업의 전략 등을 살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기업들이 가격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는 것이 그 예이다. 또한 생산과 연구개발에서 규모의 경제효과가 크게 나타나는 산업에서 글로벌화가 크게 요구된다. 자동차 산업의 경우에서처럼 신제품 개발비용이 막대하게 투입되고 설비 투자를 갖추어 대량생산으로 규모의 경제를 통해 단위비용을 낮추어야 한다. 또한 생산시설은 낮은 비용이 투입될 수 있는 지역에 기반을 두고 세계에 수출함으로서 규모의 경제효과를 이용해야 한다. 해외진출의 기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글로벌시장에서 업계 1위를 11년째 자리매김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현재 42개국에 진출하여 판매가 되고 있으며 한국의 조그마한 중소기업에서 어떠한 전략을 취하여 글로벌 수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CEO 소개, 연혁, 핵심사업 방향, Vision, 해외시장 진출 동기, 국가 현황, 진입 시장 선택① 경영이념 →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다는 일념← 설립자(CEO) : 대표이사 회장 홍완기o 인화단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