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전략의 선택 동기(글로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중 수출전략을 선택하는 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2 / 2019.06.2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수출전략의 선택 동기
1. 경영자의 태도
2. 성장 및 이익 목표
3. 마케팅 우위
4. 규모의 경제
5. 독특한 제품 및 기술능력
6. 위험 분산
7. 과도한 자원의 활용
8. 해외시장기회
9. 정부의 지원
10. 우연한 주문
11. 작은 국내시장규모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수출전략의 선택 동기
기업 글로벌화는 수출을 시도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기업이 성공적으로 글로벌화하기 위해서는 수출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고, 이 다양한 방법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은 글로벌기업의 내부환경과 수입국(수출상대국)의 경제 ․ 정치 ․ 문화 ․ 법률 등의 환경에 따라 다르다.
수출을 통한 기업의 글로벌화가 기본적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몇 가지 이유를 제시하면, 첫째는 우리가 앞으로 다루게 되는 기업을 글로벌화전략 중 가장 위험이 적기 때문에 다른 전략과 함께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둘째는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는 다른 전략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자원의 투입으로 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기업이 글로벌화 하는데 수출이 기본적인 전략으로 선호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