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소싱전략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아웃소싱이라는 용어는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초에 걸쳐 페로(R. Pero)가 설립 한 EDS(Electric Data System)사가 자사가 운영하고 있면 정보시스템 업무에 외부로부터 업무수탁을 받아 높은 성장 ․ 발전을 하는 과정에서 유명해졌다. 그로 인하여 정보시스템분야에서는 위탁(또는 수탁)이 보편화되었고, 다른 경영관리분야에도 위탁(또는 수탁)이 확산됨은 물론 저부가가치 업무의 외부화에도 아웃소싱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되어 개념적 정의가 한때는 혼란했던 적도 있다.
전통적으로 글로벌소싱(global sourcing)이란 전 세계의 고객에게 고품질제품을 가장 싼 비용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무엇을(what), 어디서(where), 어떻게(how) 조달하고, 어떤 제품을 만들 것인가를 정하는 것이다. 따라서 글로벌소싱의 기본적인 목적은 양질의 제품을 낮은 비용으로 생산하여 글로벌시장에 무수히 존재하는 고객들에게 공급하는 것이다. 결국 글로벌소싱의 성공 여부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함에 있어서 어떻게 원 ․ 부자재를 공급받을 것인가에서 출발한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소싱전략] 소싱전략의 의미와 학자들의 견해
  • 글로벌소싱전략 소싱전략의 의미와 학자들의 견해글로벌 소싱 전략I. 소싱 전략의 의미소싱 전략은 해외직접투자를 행하는 기업이 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자원의 최적배분 시스템의 확립을 통하여 경영의 합리화를 추구하고 독자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활동과 관계되는 개념이다. 이는 다국적기업의 전 세계시장에 걸친 생산 및 공급의 국제적 조직망에 관한 의사결정으로 볼 수 있다. 즉, 소싱 전략은 해외시장에 어떻게 상품을 공급할 것이

  • [글로벌소싱] 글로벌 소싱의 개념과 동기 및 활용
  • 글로벌 소싱(global sourcing)이란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부품, 자본, 인적자원, 기술 등을 전 세계에 걸쳐 최적지로부터 조달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글로벌 소싱은 외부로부터 구입할 생산자원 결정과 필요한 생산자원을 공급할 최적의 공급선 발굴 등 생산자원의 조달계획, 생산계획, 로지스틱스 및 판매계획이 서로 연계되어 이루어진다. 글로벌기업은 세계 여러 지역에 입지해 있는 공장들을 활용하는 글로벌 소싱 전략을 활용함으로써 경쟁우

  • 글로벌 소싱 의류업계 글로벌 소싱 글로벌 소싱 활성화 방안 글로벌 소싱의 개념 글로벌 소싱 사례 의류 산업구조
  • 소싱의 개념과 해외구매와의 차이1. 글로벌 소싱– 글로벌 소싱의 개념원자재자본부품기술인적 자원완제품의 생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전 세계를 대상으로 최적지로부터 구입하는 것해외 구매와 글로벌 소싱의 차이해외구매바이어공급자서로 다른나라의 바이어와 공급자간단순한 상업적 거래글로벌 소싱해외구매보다 확대된 것으로제품, 디자인, 기술, 공급자들도조절하고 통합하는 것기업의 경쟁 우위를 강화시킬 수 있는경영 전략

  • [경영학]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경영혁신
  • (2007)「대형 할인점 PB제품의 환경친화적 패키지디자인 연구」 남애림, 강남대 대학원 (2007)1. 선정 이유2. 현재의 홈플러스 3. 경영전략과 경영혁신3.1. 가치점(Value retail store)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유통업태 창출3.2. 진화하는 할인점3.3. 새로운 기업문화 창출3.4. 철저한 현지화 경영3.5. 사회공헌을 통한 경영혁신 3.6. 글로벌 소싱 및 협력업체 지원3.7. 북상전략 3.8. 남다른 마케팅 3.9. 홈에버 인수를 통한 거침없는 행진

  • 글로벌기업의 기술제휴활동(샤니, 던킨도넛, 베스킨라빈스 사례)
  • 글로벌 기업의 기술제휴 활동*시작하기에 앞서해외 진입 방식에 따라수출 형태계약 형태투자 형태간접직접라이선싱프랜차이징관리계약턴키 프로젝트계약생산전략적 제휴*목차글로벌 기업의 기술제휴 활동글로벌 라이선싱의 개념프랜차이징과 계약생산 및 관리계약글로벌 기업의 네트워크 전략장,단점의의와 동기평가 및 규칙프랜차이징계약생산관리계약턴키계약BOT 방식네트워크 전략전략적 제휴활동소싱 전략*글로벌 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