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합작투자의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8 / 2019.06.1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기업/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국제합작투자의 이론
I. 거래비용
II. 전략적 행동
III. 조직이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국제합작투자의 이론
합작투자는 두 게 또는 그 이상의 기업들이 상호 거래할 수 있는 대안적인 방법들 중에서의 선택인 것이다. 따라서 합작투자이론에서는 완전소유 ․ 공급계약 ․ 라이센싱 또는 현물시장 획득과 같은 대안적인 방법들에 비하여 왜 합작투자가 선택되었는지를 설명한다. 그동안 합작투자의 분석에 사용된 접근방법들은 거래비용이론, 전략적 행동이론, 조직이론 등이다.
I. 거래비용
합작투자에 대한 거래비용의 설명은 기업이 어떻게 여타 기업과의 활동영역들을 조직하는가라는 질문을 포함한다.
Wlliamson(1985)은 기업들이 생산비와 거래비용의 합계를 최소화하는 기준에 따라 거래방법을 선택한다고 주장한다. 생산비는 영업규모, 학습 정도 또는 독점적 지식에 따라 기업 간에 차이가 날 수 있다. 거래비용은 계약서를 작성하고 이행하기 위하여 계약조건과 상황적 요구사항들에 대하여 신경전을 벌이거나, 한 당사자에 대한 의존도를 증가시키거나 또는 상호관계를 안정시키고 거래를 관리하기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을 말한다. Williamson은 시장거래 당사자들 간의 높은 거래비용의 주요요인이 상호 지배 상황에서의 소수거래자 때문이라고 한다. 소수거래는 자산의 특유성으로 인하여 대체비용이 높기 때문에 기인하는 것으로, 자산들이 오직 소수 당사자 간 거래만을 지원하는 데 특유화된 정도를 따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