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펼친 이후 매출 증가율이 40% 이상으로 훌쩍 뛰었다. ‘봄씨네 죽’은 ‘쩐의 전쟁’, ‘씨티 홀’에서도 등장했지만 별로 비중있게 다루어지지 못했고, 꽃보다 남자만큼의 대박을 내지 못했다. ‘본 죽’은 지금 현재 KBS 주말 특별 기획 드라마 ‘열혈장사꾼’ 협찬 중이며, PPL을 통해 앞으로 더 높은 성장세를 기대하고 있다. 여러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 PPL을 이용하게 되면 브랜드를 우회적으로 알릴 수 있고, 매장이나 구매모습 및 해당 브
제 1장 서론▷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요즘 기업들이 많이 시행하고 있고 그 장점을 인정한 브랜드 확장이란, 기존의 유명 브랜드명을 신제품에 사용하여, 신제품의 시장 진입에 소요되는 기업체의 비용과 노력을 절약하기 위하여 널리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이며, 기업의 장기적인 제품 출시의 성공 여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브랜드의 또 한가지 연구가 필요한 분야는 공동 브랜드(family brand)에 있어서 브랜드 확장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이라고
브랜드 확장 Ⅴ. 브랜드확장의 장점과 단점1. 브랜드 확장이 주는 혜택 1) 신제품 수용의 촉진2) 모브랜드와 기업에 긍정적인 피드백 제공2. 브랜드 확장의 잠재적 위험 참고문헌Ⅰ. 개요브랜드란 타인의 소와 자신의 소를 구별하기 위해 소의 몸에 새기는 낙인(burned)이 어원이라는 학설과 P&G의 창시자인 해리 프록터(Harry Procter)가 비누를 소형으로 만들어 포장하고 아이보리(Ivory)라는 상표를 붙여 출시한 것이 근대적으로 마케팅된 브랜드의 효시라
마케팅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기존에 잘 알려진 브랜드를 활용한 신제품의 출시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구축해야 한다는 부담을 덜어주고, 촉진활동을 신제품의 특성을 강조하는 데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어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다양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한 제품군 내에서 라인확장을 통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이 다른 기업제품의 브랜드로 전환하지 않더라도 색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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