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수직적 브랜드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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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수직적 브랜드확장이란
2.사례
(상향적브랜드 확장)
1)ACER
2)GE 가전
3)하이트 프라임(실패사례)
(하향적브랜드 확장 )
4)르노 삼성 자동차(SM3)
5)아멕스 카드
6)GAP(실패사례)
본문내용
1)하위브랜드전략-기업은 브랜드의 하향적 확장을 통해서 저가제품을 출시함.
-저가의 제품->방패형 혹은 투사형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수행함.
-저가의 제품으로 브랜드확장을 할 경우 모브랜드와의 차별화 수단으로 하위브랜드전략을 사용함.

스탄쉬->에시서
스탄쉬
대만컴퓨터 업체
대형 컴퓨터 업체에 OEM방식으로 컴퓨터를 납품
납품업체라는 싸구려 이미지
자체 브랜드를 만들기로 결심

성공요인분석
에이서 라는 자체브랜드 새롭게 만듬
과감한 고가 정책

컴퓨터를 새로운 카테고리로 인식
-가전제품이라는 포지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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