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Research about brand extension that similarity is less를 읽고 그에 대한 요약과 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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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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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서론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 2장 문헌 연구
▷ 브랜드 자산(Brand equity)
▷브랜드 확장
▷기존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방향
▷브랜드 확장에 관한 이론과 성공요소
제 3장 모델 및 가설 설정
▷유사성이 낮은 브랜드의 수직적 확장
▷브랜드 애착의 상호작용효과
제 4장 방법론
▷설문의 작성
▷신뢰성 분석
제 5장 척도의 정제 및 가설 검증
▷조작적 정의 검증
제 6장 결론
▷연구 결과의 요약
▶이 논문의 비평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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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요즘 기업들이 많이 시행하고 있고 그 장점을 인정한 브랜드 확장이란, 기존의 유명 브랜드명을 신제품에 사용하여, 신제품의 시장 진입에 소요되는 기업체의 비용과 노력을 절약하기 위하여 널리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이며, 기업의 장기적인 제품 출시의 성공 여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의 또 한가지 연구가 필요한 분야는 공동 브랜드(family brand)에 있어서 브랜드 확장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공동브랜드랑 여러 종류의 다른 제품들이 한 브랜드명을 공유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예를 들면 "존슨 앤 존슨" 의 제품군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브랜드 확장의 기능은 신제품 도입 성공률이 20~30% 밖에 되지 않는 신제품의 출시가 힘든 상황에서 성공적인 신제품 도입을 이루기 위해서 라고 할 수 있다.
그리하여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것에 관심을 가지고, 공동 브랜드의 브랜드 확장을 살펴보면서, 유사성이 낮은 브랜드 확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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