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현대카드 퍼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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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현대카드 ‘퍼플’
2. STP
3. 경쟁사 분석
4. Brand Strategies

4-1브랜드의 수직적 확장

4-2 VIP마케팅 ( small-segment strategy p.191)
본문내용
4. Brand Strategies
4-1브랜드의 수직적 확장
현대카드는 2001년 상위 0.05%의 고객만을 대상으로 'Black'카드를 출시하였다. 비싼 연회비 때문에 수익성을 보장할 수 없는 무리한 제품 출시라고 주위에는 우려가 있었지만, 기존에 보지 못했던 프리미엄급 서비스로 최상위 계층의 고객을 사로잡았다. 현대카드는 1년 뒤, 상위 0.5%의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퍼플’카드를 만들었다. 이렇듯 신제품을 출시할 때, 이미 시장에서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명을 이용하여 그 이름을 그대로 또는 소비자들이 유사한 이름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약간 변형하여 사용하는 것은 브랜드 확장 전략이라고 한다. 신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제품의 특징 및 장점을 각인시켜 자사 제품을 구입하도록 하는데 상당한 비용이 드는 반면, 기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나 이미지, 연상 등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 확장을 할 경우에는 신제품 출시에 필요한 광고비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더욱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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