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확장전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② 성공적인 브랜드 라인확장 사례 – 조니워커

③ 성공적인 제품범주확장 사례 - 나이키
본문내용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신제품출시 의사결정단계모델
기존상표를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증가된 배경

브랜드 확장이 갖는 이점
① 시장실패 위험성 절감 및 마케팅 비용 감소
② 기존 상표에 형성된 소비자 친숙도, 신제품의 인지도 향상
③ 상표확장 신제품의 성공 시 기존상표의 매출액 증가에 기여

.
.
성공적인 브랜드 라인확장 사례 – 조니워커

- 전 세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1위

- 브랜드가치 : 2조 4천억

연간 판매량 : 1억 2천만 병

제품 : 블랙, 골드, 블루, 레드, 그린 등

1단계 : 기존 브랜드의 대중적 성공

1909년 「블랙 라벨」 과 「레드 라벨」 출시

2단계 : 고가 브랜드로 수직적 브랜드라인 확장
기존의 저렴한 위스키 이미지 → 고급스러운 위스키 이미지

▪ 조니워커 그린라벨

가격 : 약 12~15만원(750ml기준)
숙성년도: 15년

그린 라벨은 조니 워커 최고의 몰트 위스키. 역동적이고 독특한 풍미와 강한 개성을 가진 15가지 몰트를 선정하여 조화로운 느낌의 위스키 제조
참고문헌
* (서두) 브랜드라인확장 관련
- 김재영 ⌜Brand & Branding⌟
* 조니워커 브랜드 소개 및 제품 소개
-www.johnniewalker.com
* 제품라인확장의 성공요건 및 기준 (라인을 확장하는 이점 및 이유, 성공요건)
-http://www.consulting-bit.com/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http://data.adic.co.kr/lit/thesis/2002/P0004669/04.html)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문구산업 현황과 나갈방향- 모닝글로리 사례
  • 연구개발비의 높은 투자가 필요하다. 2) 해외 시장 다변화 전략지금까지 미주 지역 위주의 표적시장화에서 더 나아가 미개척 시장에로의 진출이 요구된다. 후발 경쟁국들의 가격 및 제품 품질 경쟁력에서의 격차 줄이기가 급속히 이루어지는 세계 문구 시장 양상을 볼 때, 고도의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한 비교 우위산업이 아닌 문구 시장은 다양한 시장 판로 개척에서의 수요 창출 및 브랜드 이미지 심기가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사례는 이번 마케팅 연구 사례를 조사하는 데 있어서, 실생활에서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연구 대상으로 작용하였다. 하지만 대다수의 국민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기까지 카카오톡의 시장 선점의 역사는 매우 짧기 때문에, 충분한 연구가 진행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연구가 미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업 전략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된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인지 파악하고,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해

  • [일본경제론] 일본 애니메이션의 비즈니스 전략
  • 차 례Ⅰ. 서론 Ⅱ. 본론1.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2. 일본 애니메이션의 사례연구3. 일본 애니메이션의 비즈니스 전략(1) 세계 시장의 경험(2) 인터넷과 애니메이션 비즈니스의 결합(3) 성인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전개4.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공요인(1) 국내 시장과 업계(2) 미국시장/외부요인(3) 콘텐츠와 제작(4) 마케팅과 브랜드 확장 전략5. 한국 애니메이션의 나아갈 방향Ⅲ. 결론Ⅰ. 서론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내 시장규모는 약 2000억

  • [경영학] 브랜드 런칭 마케팅 전략과 사례 조사
  • 전략풀무원 성공의 원동력 ‘이웃사랑’, ‘생명존중’ 대한 일관성 있는 철학“자사가 가진 철학을 포기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끊임없이 커밋먼트(Commitment)”시사점 일관성 있는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명확히 확립하는 것이 중요“철학과 브랜드 비전의 ‘성숙과 완성’의 런칭만이 브랜드에 생명을 줄 수 있음”The Apocalypse of Brand : LaunchingBrand Launching소결론시사점 1 브랜드 런칭은 돈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님연구사례

  • [전략정보론] 인터넷마케팅 -전략적 접근
  • 전략 패러다임의 변천과정-매스광고/매스프로모션/할인가격판매 인터넷 마케팅시장점유율의 향상-전자미디어 활용/ 계속적인 커뮤니케이션-고품질인 상품, 서비스의 제공-장기적 신뢰관계의 구축 / 고객가치의 파악 ►고객점유율로의 전환 인터넷마케팅에서는 일대일마케팅과 같이 특정 시점에 한사람의 고객에 대한 성공에 의해 판단된다. 이는 매스마케팅에서 지향하는 시장점유율보다는 고객점유율에 관심을 두고 이를 확장하는데 노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