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확장전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①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② 성공적인 브랜드 라인확장 사례 – 조니워커
③ 성공적인 제품범주확장 사례 - 나이키
- 본문내용
-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신제품출시 의사결정단계모델
기존상표를 이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증가된 배경
브랜드 확장이 갖는 이점
① 시장실패 위험성 절감 및 마케팅 비용 감소
② 기존 상표에 형성된 소비자 친숙도, 신제품의 인지도 향상
③ 상표확장 신제품의 성공 시 기존상표의 매출액 증가에 기여
.
.
성공적인 브랜드 라인확장 사례 – 조니워커
- 전 세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1위
- 브랜드가치 : 2조 4천억
연간 판매량 : 1억 2천만 병
제품 : 블랙, 골드, 블루, 레드, 그린 등
1단계 : 기존 브랜드의 대중적 성공
1909년 「블랙 라벨」 과 「레드 라벨」 출시
2단계 : 고가 브랜드로 수직적 브랜드라인 확장
기존의 저렴한 위스키 이미지 → 고급스러운 위스키 이미지
▪ 조니워커 그린라벨
가격 : 약 12~15만원(750ml기준)
숙성년도: 15년
그린 라벨은 조니 워커 최고의 몰트 위스키. 역동적이고 독특한 풍미와 강한 개성을 가진 15가지 몰트를 선정하여 조화로운 느낌의 위스키 제조
- 참고문헌
-
* (서두) 브랜드라인확장 관련
- 김재영 ⌜Brand & Branding⌟
* 조니워커 브랜드 소개 및 제품 소개
-www.johnniewalker.com
* 제품라인확장의 성공요건 및 기준 (라인을 확장하는 이점 및 이유, 성공요건)
-http://www.consulting-bit.com/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http://data.adic.co.kr/lit/thesis/2002/P0004669/04.html)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