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락앤락 하나코비의 국제 시장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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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1.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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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기업 선정이유
본론 
1.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연혁 (3) 매출현황 (4) 시장점유율
2. 기업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4p   
5. 해외진출에 따른 성공전략   
    (1) 기업전략  (2) 기술전략  (3) 마케팅 전략  
결론 
향후 발전방향 연구 및 결론(교훈)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선택과 집중
; 주방, 욕실, 도시락 용기등 600여가지의 생활 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 비는 97년 회사 정책을 ‘락앤락’ 하나로 통합하고, 나머지 제품들을 과감히 정리.
2) 밀폐 용기 시장의 내수&해외 시장 석권
; 락앤락은 지난 2001년 6월 세계 최대 홈쇼핑 업체인 QVC의 생방송 프로그램에서 5000세트를 단시간에 판매하며 미국시장에 안착했 다. 이후 기존 밀폐용기와 차별화된 ‘4면 결착 방식’등 고품질로 국내 시장에 입성하여 타파웨어와 러버메이드 등 외국브랜드의 아성을 꺽으며 승승장구했다. 락앤락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국제 특허 및 상표에서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했고 매년 50여 개국에 1000 만 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음.
또 써포터즈 활용, 친환경 마케팅 등으로 국내 인지도 99%, 밀폐용기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며 ‘밀폐용기=락앤락’으로 브랜드 입지.


(1) 사회 문화적 환경
  ▶ 김치 문화
     - 대표 저장 발효식품인 김치의 발달
     - 신선하고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
     - 새지 않게 저장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
 
▶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확대
    -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올해 10조를 돌파    
    - 2005년 14조, 오는 2008년에는 25조원에 달하는 대형 시장으로 성장
할 전망    
    - 필요성과 구입의 편리성으로 인해 밀폐용기 시장은 2500억원 안팍으
로 매년 30~40% 성장 추세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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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는 참신함..ㅋ
  • seonj***
    (2006.05.29 14:4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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