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하나코비 락앤락 미국해외시장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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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II.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1) 사회문화적 요인
2) 경제적 요인
2. 미시환경분석
1) 진입가능성, 공급원, 대체자
2) 고객
3) 경쟁업체 분석
- 타파웨어
- S.C. Johnson&son - Ziploc
- 러버메이드 (Rubbermaid)

III. 락앤락의 내부역량
1. 집중
1) 제품 핵심화
2) 기술 집중
2. 기술력 - R&D의 성과
1) 핵심역량
2) 최적의 힌지 두께 개발
3) 중공형 실리콘 개발
3. 기업문화
1) 외향적 기업문화
2) 사회지향적 기업문화
3) 임기응변에 강한 기업문화

Ⅳ. 락앤락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1) 전시회를 통한 시장 진입
2) 품질인지도 제고
3) 홈쇼핑을 통한 판매채널 확보
4) 해외 영업망 확보

Ⅴ.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이유
두 번 잠그는 밀폐용기 ‘락앤락’. 요즘 어느 가정에서나 한두 개씩은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밀폐 저장용기인 ‘락앤락’이다. 불과 몇 년 전만 생각해 보아도 생활 속에서 흔히 사용하는 밀폐용기에 브랜드가 있었던가? ‘락앤락’으로 유명한 하나코비는 이렇듯 어느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틈새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성공신화를 이룩하였다. 하나코비는 확실한 제품 차별화를 통해 고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성이 뛰어나고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그리고 하나코비는 소비자들이 연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브랜드 Name을 만들고, 제조뿐만 아니라 소비자들과 다양하게 접촉할 수 있는 마케팅활동을 펼침으로써 현재 국내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2. 기업소개
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오다 1997년부터 「락앤락」 브랜드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냈다.

하나코비는 최근 음식물을 담는 기존의 일반 보관용 밀폐용기에서 두부보관용기, 케잌 보관용기, 휴대전화기용 밀폐용기 등 내용물에 맞는 기능성 밀폐용기와 주방에서 수납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밀폐용기 등 다양한 형태의 container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락앤락(Lock&Lock)은 74개국에 132건의 특허․상표․의장 등을 출원하여 63개국에 85건의 산업재산권을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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