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업-하나코비(Lock&Lock)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and 주제 선정동기)

(본론)
Ⅱ. (주)하나코비 소개
1. 하나코비 회사개관
2. 하나코비 기업연혁 및 경영이념
1) 기업연혁
2) 경영이념
3. 하나코비(Lock&Lock)의 실적
▣매출액․ 수출액․ 시장점유현황

Ⅲ. (주)하나코비 해외진출
1. 해외진출 배경과 이유
2. 해외진출 현지화 과정에서부터
※어려움과 극복과정※까지(상세하게)~~!
3. 하나코비의 전략과 현재위치
1) 전략
(1) 공격적 글로벌 마케팅 전략
(2)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
2) 현재위치
Ⅳ. (주)하나코비의 시사점 (성공요인)

Ⅴ. 나의 국제 경쟁력


Ⅵ. 결 론 (나의 의견)

참고자료
본문내용
- 해외진출성공사례에 있어서 우선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먼저 관심을 갖고 시작했다. 아마도 익히 들어왔던 회사들이 우리와 더욱 친숙하게 느껴졌기 때문 일 것이다. 예를 들어 삼성, LG, 현대등등.. 이러한 우리나라 기업들이 외국에 진출해 큰 성공을 거뒀다는 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우리 사회에서 대기업에 밀려 중소기업들이 설 자리가 없어져 가는 상황에서도 독자적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해 대기업 못지않게 성공을 거둔 중소기업들이 꽤나 있었다. 듣도 보도 못한 기업들까지 셀 수 없을 정도였다. 그래서 대기업에 향했던 나의 관심을 중소기업 쪽으로 돌려보게 되었다. 여기저기 자료를 찾아보는 과정 중에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을 검색하다가‘하나코비’이라는 회사에 눈길이 갔다. 이는 락앤락 이라는 밀폐용기 상표를 대표하고 있었다. 락앤락 이라면 광고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익히 들어보긴 했었지만 솔직히 당연히 외국브랜드로 알고 있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우리나라 국내 중소기업 중 하나였던 것이다. 국내 주부들에 대한 99%의 인지도와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그리고 세계 시장의 30%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었다. 게다가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 100여건의 인증을 회득했을 뿐만 아니라 50여 개 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생각해 보니 홈쇼핑 시장에서의 화려한 매진 기록도 자주 본 적이 있는 것 같았다. 현재에
도 계속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 중인‘하나코비’라는 기업에 대해 조사해 볼 필요가 있을 듯싶었고 이렇게 레포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http://www.hanacobi.co.kr/
- www.bethe1.co.kr
- http://www.careerin.net/zboard.php
- http://blog.naver.com/theater1012?Redirect=Log&logNo
- http://memolog.blog.naver.com/hahamy79/41
-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4&article_id
- http://www.cerazine.co.kr/ceramic/ceramics_view.asp?article_num
- http://www.nanet.go.kr/
- www.newswire.co.kr
- 김용준,『신화창조의 비밀』, 한국씨네텔, 2005.4.27
- 박의범, 『한국기업의 해외진출과 선교전략』,엠마오, 1994.12.1
- 김장환,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1999
- 서울경제신문(2006.08.20), 경향신문 등 각종신문기사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 기업의 연혁과 소개
  • 기업이 고객의 시각에서 항상 생각하고 이해할 때 다시 큰 하나로 공유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좋은 사례인 것이다. 2) 경영이념 ⊙ 2. 기업 소개 1985 / 5월1일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서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1992 연구개발팀 창설 1994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96 / 11월 (재)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Q마크 획득 1997 / 2월 한국소비과학연구센터로부터 SF마크 획득 1998 LOCK&LOCK 제품 출시 1999 / 11월

  •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 기업이 고객의 시각에서 항상 생각하고 이해할 때 다시 큰 하나로 공유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좋은 사례인 것이다. 3) 회사연혁 1985 / 5월1일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서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1992 연구개발팀 창설 1994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96 / 11월 (재)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Q마크 획득 1997 / 2월 한국소비과학연구센터로부터 SF마크 획득 1998 LOCK&LOCK 제품 출시 1999 / 11월 (재)한국생활환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 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4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4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11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락앤락 LOCK& LOCK의 성공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