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경영이념
1-3.기업연혁
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

2.거시환경분석
2-1.외부환경분석
2-2.Five Force model
2-3.경쟁사 분석

3.내부역량분석
3-1.SWOT
3-2.성공요인 분석
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

4.마케팅 전략
4-1.STP
4-2.마케팅 믹스(4p's)
4-3.해외시장진출 전략

5.향후 전략 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3) Treat of Substitute Products
밀폐용기 자체가 이전 용기의 대체제로 나왔고 현 제품들에 대한 충성도가 큰 편이라 대체제의 위협은 적은 편이다.

4) Buyers
(1)밀폐용기 시장의 구매자에 대한 특성은 다음과 같다.
① 주 구매자가 20~40대 주부이다.
② 제품의 규격화가 없고 차별화 되어 있다.
③ 교체비용이 없다.
④ 구매자들이 밀폐용기에 대한 약간의 정보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밀폐용기시장에서의 구매자의 교섭력은 다음의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제품의 인지도 정도이다. 아무리 품질이 좋고 차별화된 제품일지라도 인지도가 낮으면 구매가 되지 않는다. 실례로 현 밀폐용기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락앤락은 2000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판매에 들어갔지만 초기엔 판매가 신통치 않았다. 그 이유를 분석해본 결과 국내소비자들의 구매행태는 다른 나라에 비해 보수적이어서 잘모르는 새로운 제품은 쉽게 구매하지 않는 성향을 보이며 처음 접하는 신제품에는 관심은 보이지만 정작 구매할 때는 기존에 익숙한 제품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대대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둘째, 교체 비용이 없기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의 전환이 쉽다. 그러므로 차별화되고 좋은 품질이 필수가 될 것이며, 또한 제품을 얼마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느냐하는 정도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락앤락 홈페이지 www.locknlock.com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
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
중앙일보
한국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하나코비 락앤락 미국해외시장진출전략
  • 락앤락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1) 전시회를 통한 시장 진입2) 품질인지도 제고3) 홈쇼핑을 통한 판매채널 확보4) 해외 영업망 확보Ⅴ. 결론I. 서론1. 선정이유두 번 잠그는 밀폐용기 ‘락앤락’. 요즘 어느 가정에서나 한두 개씩은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밀폐 저장용기인 ‘락앤락’이다. 불과 몇 년 전만 생각해 보아도 생활 속에서 흔히 사용하는 밀폐용기에 브랜드가 있었던가? ‘락앤락’으로 유명한 하나코비는 이렇듯 어느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우수중소기업 `락앤락(Lock&Lock)` 경영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전략 / 31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 323) 해외시장 선제공격 / 324) 해외시장 진출 / 325) 홈쇼핑 공격 마케팅 / 336) 파트너쉽 마케팅 / 337)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 348)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 36Ⅱ 개인역량 371) CEO의 리더십 / 37 2) 종업원들의 조직몰입 / 39Ⅲ 커뮤니케이션 . 41락앤락 써포터즈 / 41PART 3. 결론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 우리기업-하나코비(Lock&Lock)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연구
  • 하나코비 소개1. 하나코비 회사개관2. 하나코비 기업연혁 및 경영이념1) 기업연혁2) 경영이념 3. 하나코비(Lock&Lock)의 실적▣매출액․ 수출액․ 시장점유현황Ⅲ. (주)하나코비 해외진출1. 해외진출 배경과 이유2. 해외진출 현지화 과정에서부터 ※어려움과 극복과정※까지(상세하게)~~!3. 하나코비의 전략과 현재위치1) 전략(1) 공격적 글로벌 마케팅 전략 (2)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2) 현재위치Ⅳ. (주)하나코비의 시사점 (성공요인)Ⅴ. 나의 국제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시장 공략과 함께 해외 수출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외에도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해 터키, 멕시코 등에 제 3 공장 설립을 오는 2008년까지 추진할 계획이며, 현지 생산 기지 건설과 함께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해 현지 지사도 증설할 계획이다.1.2 하나코비 연혁하나코비는 1985년 5월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서 국진화공 주식회사로 설립되었다. 주요 세부 연혁은 다음과 같다.1985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1992

  • [마케팅 보고서] 락앤락의 중국내수시장 공략과 유통시장확장 전략 - 5C, 4P를 중심으로
  • 국제마케팅전략을 중국 내수시장과 유통시장을 중점적으로 보려고 한다. 선정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로는, 락앤락은 2002년 중국진출을 시작하던 때부터 이미 중국시장을 생산기지가 아닌 거대한 수출시장으로 바라보았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차이나 마케팅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고 둘째로는, 중국 내의 중소기업도 아닌 한국 중소기업으로서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는 한계를 13억의 시장에서 성공으로 일궈냄으로써 글로벌 경영에 시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