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회사 소개 >

< 스타벅스의 특징 >

<환경 분석>

< 환경 분석: 산업구조 분석 >
환경 분석 – SWOT분석
#I. 커피시장의 가능성
#1.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2.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3. 스타벅스의 핵심역량
#4. 이해 관계자와의 관계 : 성공 공유
본문내용
< 회사 소개>
- 설립: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 했으나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하여 현재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6,000여개의 점포를 운영
- 슐츠 회장 경영철학 : 기업관련 정보 완전공개 원칙
▲ 구체적인 사례(example) : 왜 이것이 좋은 품질인지를 입증
▲ 정직 : 진정한 공개기업(public company) 추구
- 경영 원칙 : 최고 품질을 지닌 커피
인공향을 넣지 않고 프랜차이즈로 운영하지도 않는다.
- 경영이념 : 성장이나 이익을 뛰어넘는 “위대한 회사”
인간 정신을 존중하고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것
- 추구하는 목표 : 성장, 이익, 자선
- 경영의 예외나 유연성
: 혁신적이고 창조적으로 생각하는 데 대해서는 벽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확장전략,스타벅스마케팅전략,스타벅스기업분석,스타벅스마케팅분석
  • 스타벅스사에 기회가 찾아왔다. 핏츠(볼드윈은 현재 여기서 일한다.)를 인수할 수 있는 기회였다. 1987년 스타벅스 창업자들은 스타벅스 체인을 슐츠의 ‘일 조르날레’에 팔아버렸다. 슐츠는 ‘일 조르날레’ 매장의 브랜드를 전부 스타벅스로 재빨리 바꾸었다. 스타벅스는 크게 확장하기 시작했다. 시애틀 지역 외 매장으로서 캐나다 밴쿠버에 첫 매장을 내었다. 같은 해 시카고에도 매장을 내었다. 1992년 기업 공개를 할 당시에는 스타벅스는 165개의

  • 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개요1. 스타벅스의 현재 배경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마케팅 당위성설문 조사 및 분석타사제품 분석마케팅 목표마케팅 계획1스타벅스의 현재배경커피시장의 다양화로 인한 자체매출 감소텀블러 및 머그 등 다기류에 대한 종류 다양해짐일회용 컵 사용 증대로 인한 환경오염, 컵 쓰레기 처리 곤란2스타벅스의 현재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마케팅 당위성경쟁사로 인한 잠재적 매출 감소기존 텀블러 대신 다른 마케팅 시장을 특성화 하는 것이 필

  • [기업분석] 스타벅스기업분석 및 제언
  • 기업의 출현ㆍ슈퍼마켓에서 판매로 인한 Starbucks 고급 이미지 실추ㆍ막강한 Brand power로 인한 Anti 세력 형성ㆍStarbucks의 성공으로 유사 아류 브랜드의 범람ㆍ2005년경 커피 시장은 포화 상태에 진입할 예정 ㆍ커피원재료의 대 부분을 남미에서 수입함으로 환 Risk 노출2) STP분석(1)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하기 스타벅스가 시장을 세분화하는 핵심적인 기준 중의 하나는 연령층에 따른 분류이다.10~19세 : 청소년들은 일반적으로 커피보다는 탄산음료를

  • 전략적제휴,스타벅스,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마케팅전략,스타벅스기업분석
  • 스타벅스의 문구한 사람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매번 정성을 다하며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이를 풍요롭게 하자는 기업사명의 일부6#02. STARBUCKS STRATEGY스타벅스의 전략 소매확장 전략성장단계의 초기라고 판단, 스타벅스의 매장 수 확장에 집중 낙관적인 성장 계획의 근거직영점이 없는 8개의 주 존재300개 중 약 150개 지역에만(본사 직영점이) 존재국제적 확장매일 커피 음용 인구 약 1억 900만 명(미국 인구의 약 절반 )

  • 스타벅스,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분석,스타벅스기업분석,스타벅스전략,스타벅스해외진출,스타벅스해외진출사례
  • STARBUCKSIndexStarbucks 소개Starbucks의 전략Starbucks의 해외진출 사례ConclusionStarbucks CEO : Howard Schultz미국 매장 수 : 1만900개해외 매장 수 : 6000개직원 수 : 14만 7천 여명매출 : 2012년 기준 11조원Starbucks 해외 진출 현황해외진출현황 : ‣ 총 46개국(아시아/태평양,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Starbucks Howard Schultz1987년 스타벅스 인수세계적 커피 브랜드 탄생2007년 스타벅스 위기2008년 CEO복귀 스타벅스 제2의 전성기 시작Starbucks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 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