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중저가호텔의 개념, 특징 및 문제점
3. ibis 등장배경
4. ibis Seoul 개관
① 4대 경영철학
② 위치
③ 룸 가격
④ 부대시설
⑤ 서비스
5. 5P 분석
6. SWOT 분석
7. 성공요인 분석
① 합리적인 가격
② 위치 및 판촉
③ 인적서비스
④ 경영전략
8. 마케팅 전략
9. 이비스 호텔 관련기사
10. 이비스 호텔에 관한 메일 인터뷰
11.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그 동안 우리나라 호텔 사업은 특급 중심으로 성장/발전해왔다. 하지만 지난해 10월 세계적인 호텔체인 그룹인 아코르사와 국내의 앰배서더호텔 그룹이 합자하여 20~40대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국내 최초 이코노미 호텔인『ibis 앰배서더 서울』(이하 ibis서울)이 개관 하면서 국내 호텔시장은 큰 변화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게 됐다. 사스와 테러 등으로 세계관광 시장이 위축되면서 지난해 특급 호텔들의 객실 점유율이 30%대, 객실료 역시 절반으로 내려가는 등 국내 호텔업계는 최악의 상황을 맞았다. 이런 상황에서 전형적인 중저가 요금을 내걸고 등장한『ibis 서울』은 가히 충격적으로 받아들여졌다. 신라호텔이 중저가 브랜드지오빌과지오롯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던 호텔 신축 부지를 앰배서더호텔 그룹이 인수하면서 설계변경을 통해 1년3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개관된 것이 『ibis 서울』이다. 평균 호텔신축 기간은 3년 정도 인데, 1년 3개월 만에 설계변경을 통해 신축할 수 있었던 것은 노보텔 강남과 독산, 그리고 소피텔의 리노베이션 등 10년 동안 3개의 호텔을 신, 개축 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에 기인했다. 현 시대 흐름상 일반 유통 시장도 백화점에서 할인 마트로 이동 중이기 때문에 호텔 역시 특급 호텔에서 중저가 호텔로 이동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아코르 그룹의 중저가 브랜드인 ibis 를 도입했다. 단순히 ibis라는 브랜드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 철저한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ibis 브랜드가 선택되었다.
- 참고문헌
-
이비스 호텔 홈페이지 http://www.ambatel.com/ibis
각종 중저가호텔에 대한 연구자료 활용
각종 여행정보 사이트 및 관련 문서 활용
이비스 호텔 관련기사 (동아일보 2005-10-26, 9-2, 8-1일자 기사)
이비스 호텔 관련 경영진 인터뷰 (e-메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